카테고리 - 기타

자궁내막암 증상 어떤것들이 있나요?

답변일
2026-06-15
조회수
1,838회
좋아요
17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자궁내막암 초기를 의심해볼 수 있는 증상으로는 갑자기 질 분비물이 양이 증가하거나 50세 이후 폐경기 여성에서 나타나는 비정상적인 질 출혈, 하복부 통증이 있다고 합니다.

일반적인 자궁내막암 증상
자궁내막암이 어느 정도 진행되면 다음과 같은 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1. 질 분비물
자궁내막암에 의한 질 분비물은 일반적인 질 분비물과는 달리 악취가 나거나 노란 빛을 띄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2. 질 출혈
특히 폐경 여성에게서 발생하는 질 출혈 증상은 자궁내막암일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하는데요.
또, 젊은 여성이라고 할지라도 성관계 후 질출혈이 발생하거나 생기 기간 외에 출혈이 발생할 경우 자궁내막암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3. 복부 통증
자궁내막암으로 인해 자궁이 비대해 지거나 모양이 변화하게 되면 주변 장기를 압박해 복통 및 압통을 느끼게 될 수 있다고 합니다.

4. 혈뇨, 빈뇨
자궁내막암이 방광 및 직장으로 전이되면 혈뇨, 빈뇨 증상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7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저녁으로 부대찌개 해먹을까 하는데 실패없는 부대찌개레시피 알려주세요!

    no1icon 18

    비타민도 과다복용하면 안 좋다고 하더라고요 비타민디 권장량 정확하게 알려주세요

    no1icon 18

    구두끈 깔끔하게 묶고 싶은데 어렵네요 구두끈 묶는 법 알려주세요

    no1icon 18

    싱크대 청소해도 깨끗해지지 않아요 싱크대 정리 깔끔하게 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8

    셔플댄스 추고 싶어요 히트했던 셔플댄스 노래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8

    다리 부종이 있는데 주변에 하지정맥류 같다고 하네요 하지정맥류 초기증상 뭐가 있나요?

    no1icon 18

    신한 국민행복카드 혜택 괜찮다고 들었어요 혜택 뭐가 있나요?

    no1icon 18

    안마의자 카페 가보고 싶어요 안마의자 카페 보통 한시간 이용시간 어느정도 하나요?

    no1icon 18

    진짜 아끼는 니트에 구멍났어요 니트 수선 가능한가요?

    no1icon 18

    피부 백선 얼룩덜룩하게 생겼어요 백선 쉽게 없애는 방법 있나요?

    no1icon 18

    자동차 내부세차 맡기면 보통 비용이 어느정도 나오나요?

    no1icon 18

    실리콘웍스 주가 계속 눈여겨 보고 있습니다 언제 들어가는게 좋을까요?

    no1icon 18

    서강대 수시등급 어디서 확인할 수 있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8

    석사학위랑 박사학위 차이가 뭔가요? 뭐가 다른건가요?

    no1icon 18

    건설회사 취업선호도 순위 궁금합니다

    no1icon 18

    편두통이 정말 오래가고 있어요 약 먹어도 낫지 않는데 편두통 병원 어디로 가야하나요?

    no1icon 18

    요즘 피부과 시술 ptt 효과가 가장 좋다고 하더라고요 골드 ptt 시술 후 주의사항같은거 있나요?

    no1icon 18

    용융점 낮아진다고 하는데 낮아지는 이유가 뭔가요?

    no1icon 18

    레인지로버 디스커버리 구매하려고 하는데 최대한 할인 받고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8

    우리나라에서 탈북민 수용해주는 이유가 뭔가요?

    no1icon 18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자궁내막암 증상이 맞을까요?(부산 40대후반/여 자궁내막암) 근래에 아랫배가 당기는 느낌과 부정출혈도 있어서 자궁내막암 증상인 것 같아 문의드립니다. 어머니가 자궁내막암으로 수술하신 적이 있어서 혹시나 저도 암일지 걱정됩니다. 자궁내막암 증상이 맞을까요? 폐경이고 고령이신데 자궁내막암에 걸리는 이유는? 1, 자궁내막염이 자궁내막암으로 될 수 있나요? 2고령에 폐경되셨는데 내막암인데 이유가 뭘까요 자궁혹 근종이 암이 될수 있나요? 3. 자궁내막 증식증이 내막염과 비슷한건 가요 자궁내막암증상 자궁내막암증상 ... 근데 지금의 증상이 자궁내막암 증상이랑 너무 비슷해서 문의글을 남겨봅니다. 이번주에는 시간이 어렵고 다음주에 병원에 갈 예정인데 갑자기 겁이 덜컹나네요.ㅠㅠ 최근에 아는 지인분이 자궁경부암에 걸렸거든요.ㅠ 전문선생님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50대 자궁내막암 저희 어머니께서 50대후반이신데 생리를 안하시다가 갑자기 생리가 터졌다고하시는데 자궁내막암일수도있는건가요? 아니면 다른 원인이 있는건가요 자세하게 알려주세요ㅜ 자궁내막암증상 어머니 자궁내막암 전이되셨다는거 같은데 어떤 상황일까요? 어머니께서 작년 봄에 자궁내막암 판정을 받으시고 수술 후 1&:사선 20회 항암 6회정도를 받으셨습니다. 폐 쪽으로 전이된 듯한 세포들은 잘 사라졌다는데, 자궁쪽에 혹이 점점 커지고 어머니께서 불편해하셔서 혹을 제거하는 수술을 진행했어요. 혹 조직검사 결과 암이라고 하더군요, 첫 수술때의...

    no1icon 0
    2026-06-15 02:24:02
    자궁내막암 증상 어떤것들이 있나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