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기타

신생아 속싸개 언제까지 해줘야되는건가요? 초보맘이라 잘 모르겠네여ㅎㅎ

답변일
2026-06-15
조회수
2,292회
좋아요
14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신생아 속싸개는 아기가 태어난 후 최초 3~6개월 정도까지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신생아 시기에는 아기가 아직 몸이 미완성되어 온열 기능이 약하고, 자기 온도를 유지하기 어렵기 때문에 속싸개가 필요합니다. 속싸개는 아기의 체온을 안정적으로 유지하고, 안정감을 주어 아기가 잠을 편안하게 자도록 도와줍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4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네이쳐스 프로텍션 화이트도그 사료 사고 싶은데, 어디서 구매할 수 있나요?

    no1icon 18

    썸데이 페스티벌 진짜 꼭 가려고요! 표 미리 예매할건데, 표 예매 할인 받을 수 있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8

    혹시 로얄캐닌 말티즈 사료 따로 나오나요?

    no1icon 18

    혹시 홍윤화 쇼핑몰 유명한 곳 어디인가요?

    no1icon 18

    게이밍의자를 사용하는데 의자바퀴 고장났거든요 어떤 바퀴를 사야할지 알려주세요

    no1icon 18

    캣츠랑 20KG 사료를 구매하여 먹여볼까 하는데 어디서 최저가로 살 수 있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8

    그남자그여자서울 티케팅 할려고 하는데 할인받는 방법 있으면 알려주세요!

    no1icon 18

    노후 경유차가 있는데 매연 저감장치 무료로 교체받을 수 있다고 들었는데 어떻게 하는 건지 알려주세요

    no1icon 18

    강아지 사료 찾다가 ANF 괜찮아 보여서 사볼까 하는데 맛이 괜찮을지 궁금합니다 애가 워낙 입맛이 까다로워서요

    no1icon 18

    제가 이번에 여행지로 제주도를 선택했는데 배를 타고 가볼까 합니다 제주가는 배 시간좀 알려주세요!

    no1icon 18

    유아치실 구매하여 사용하려는데 치아에 손상 안가는 안전한 제품 추천 부탁드려요

    no1icon 18

    다래나무수액 생겼는데 효능이 무엇이며 혹시나 부작용도 있는지 궁금합니다

    no1icon 18

    웹소설 화홍 보고싶은데 무료로 볼 수 있는 곳 있으면 알려주세요!

    no1icon 18

    브라더 정품 카트리지 브라더TN-1000 있잖아요 교체하면 얼마나 사용할 수 있는지 궁금해요

    no1icon 18

    호불호 없고 그림체 괜찮은 BL추천 부탁드립니다

    no1icon 18

    이할때 쓸 A형 사다리 구매하려고 합니다 튼튼하고 안전한 제품 추천 부탁드려요

    no1icon 18

    KT제휴카드 어떤게 있는지 궁금합니다 연회비 없는 카드로 알려주세요

    no1icon 18

    블리스7 카드 발급 받으려고 고민중인데 혜택 뭐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no1icon 18

    이쁜이수술 고민중인데 혹시 주의해야 할 점 있을지 궁금합니다

    no1icon 18

    집 앞 마당에 금송나무 심으려고 하는데 어떻게 키우는 건지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8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신생아 속싸개는 언제까지 사용 하나요? 20일된 아기인데요~ 제가 아빠다보니 두터운 손으로 조심스럽게 속싸개를 해주다보니 궁금한 점이 좀 답답해 하는거 같이 보이기도 하고 그렇다고 풀어주면 안될거 같기도 하고 신생아 속싸개 언제까지 해줘야할까요? 많이 불편해하는 것 같고 힘이 쌘 건지 바둥거려서 금방 풀려버리더라구요... 속싸개 언제까지 하죠? 아가들 속싸개는 보통 백일정도까지 하나요? 날더워지면 너무 답답할꺼 같은데 스와들업 입히는게 나을까요? 아니면 여름용 속싸개를 하는게 나을까요? 속싸개 안해주고 싶긴한데ㅎㅎ 속싸개언제까지 속싸개에 대해 속싸개 언제까지 하면 되나요? 속싸개 빼주면 외출할때도 해야하나요? 아기 속싸개 태어난지 지금 85일되었는데 아직도 팔때문에 애가 자꾸깨는데 어떻게 속싸개를 벗이나요? 어찌해서 벗겨서 3일은 재웟는데 오래못자네요 보통 언제까지 속싸개해주나요? 속싸개 더해가지고 재워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속싸개언제까지 아가 속싸개 언제까지 해야하나요?? 2개월 2주 아가인데 요즘 낮에는 풀어주고 밤에 잘때만 속싸개 대신 스와들업 입히는데 낮에도 입혀야할까요?? 밤에 잘때는 스와들업 언제까지 해줘야하나요~~? 초보엄마라 모르는게 많네요..ㅠ 잘 하고 있는건지도 문득.. 잘못하고 있는건 아닌지 걱정이 많아요ㅠㅠ 육아맘님들이 많이 알려주세요...

    no1icon 0
    2026-06-15 10:28:56
    신생아 속싸개 언제까지 해줘야되는건가요? 초보맘이라 잘 모르겠네여ㅎㅎ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