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기타

결혼식 후에 폐백을 진행하기로했는데 폐백 절값 보통 얼마정도 내는게 좋을까요? 알려주세요!

답변일
2026-06-15
조회수
3,249회
좋아요
20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요즘은 양가 다 하거나 안하는 추세긴한데 별도로 축의금 하실테니 10만~20만정도합니다. 저흰 20했어요 절값
보통 부모님들께서는 50~100만원 정도의 폐백절값을 주신다고하고,
친척분께서 폐백인사를 받게 되신다면 10~30만원 정도의 폐백절값으로 신랑신부님에게 주신다는 후기가 많습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21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국내 루이비통 아울렛 매장 위치 한번에 볼 수 있는 곳 알려주세요!

    no1icon 18

    아파트 전기차 충전 하는 곳 있긴한데 회원 카드 발급 받아야한다고 하더라고요! 어떤 카드 발급 받아야하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8

    이북식 인절미 엄청 맛있다고 해서 너무 먹어보고 싶은데 어디서 구매할 수 있나요?

    no1icon 18

    해외 직구로 옷 몇개 샀는데 아직도 안오네요,, 해외택배 조회 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8

    대구공항 국내선 중에 저렴한 항공권으로 발권 가능한 곳 알려주세요!

    no1icon 18

    김포 공항에서 김해 공항 가는 항공권 알아보는 중인데 특가로 구매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8

    친구가 이번에 이사해서 집들이 선물 사가야되는데 무난한걸로 추천해주세요!

    no1icon 18

    스타벅스차이티라떼 정말 좋아하는데 사러 가도 없네요ㅠㅠ 시즌제 음료인가요? 언제 파나요??

    no1icon 18

    TRANSLATOR 정확한 사이트 찾고 있습니다!추천해주세요!

    no1icon 18

    쿠팡에서 자주 쇼핑하는데 쿠팡 할인 쿠폰 최대로 받을 수 있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8

    이번에 학교에서 회장 선거 나가는데 회장 선거 공약 예시 볼 수 있는 곳 알려주세요!

    no1icon 18

    친구가 결혼해서 친구들끼리 화환 보내주려고 하는데 결혼 축하 문구 추천해주세요!

    no1icon 18

    이사 갈때 짐들을 잠시 맡아둘곳이 필요한데 이사짐 보관 비용 얼마 정도 하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8

    오닉스 반지 주문 제작해서 맞추고 싶은데 온라인으로 가능한가요?

    no1icon 18

    빌라엠로쏘 달달하다고해서 저랑 여자친구랑 와인 잘 몰라서 먹어보려고 하는데 어디서 구매할 수 있나요?

    no1icon 18

    삼성 중공업 채용 각종 정보 면접 팁이나 스펙 관련된 것들 한번에 볼 수 있는곳 알려주세요!

    no1icon 18

    닭오븐구이 집에서 해먹어보고 싶은데 맛있는 레시피 추천해주세요!

    no1icon 18

    카페 운영중인데 가게만의 시그니처 유리컵 놓고 싶어요! 퀄리티 좋은 유리컵 제작 업체 추천해주세요!

    no1icon 18

    유튜브 막 시작한 유튜버입니다 ㅋㅋ 유튜브 구독자 늘리기 너무 힘든데 꿀팁 좀 알려주세요ㅠㅠ

    no1icon 18

    이사베이 원피스 너무 이뻐서 사려고 하는데 사이즈 문의 어디서 하면 될까요?

    no1icon 18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폐백 절값은 보통은 신부가 가지나요~? 아니면 같이 나누나요?? 폐백 절값을 부모님께 드려야 되는건가요? 신부측 부모님은 웨딩비에 보태라는거 같은데 폐백절값 형재자매 폐백 절값 얼마선이 적당한가요 형재자매 폐백 절값 얼마선이 적당한가요 받는입장이고 저는 어른들만 주시는걸로 알고잇엇는데요 오빠가 폐백비용 어느선이 적당한가 고민하던데 ㅠㅠ 최소피용은 어느정도일까요 폐백할때 절값 폐백하구 절값으루 총70만원 나왔는데여..적게 나온거져? 주위에서 듣기로는 절값으루 150~200정도 나온다는데 저는 70정도밖에 안나왔어여ㅜ.ㅜ 이정도 받으신분들두 있나여? 보통 시댁식구들중에 누구누구한테 절을하나여? 저희는 시부모,형두분,시누이,신랑의 큰아버지,큰어머니... 폐백절값 폐백할때 절값은 어느정도 받나여? 곧 결혼인데 궁금해서여~~절값으로 받은돈은 신부가 갔나여? 글구 폐백할때 시간은 어느정도 걸리나여?

    no1icon 0
    2026-06-15 04:00:34
    결혼식 후에 폐백을 진행하기로했는데 폐백 절값 보통 얼마정도 내는게 좋을까요? 알려주세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