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기타

친구 아버님이 돌아가셨는데 부고 인사말 뭐라고 하는게 좋을까요? 알려주세요 ㅠㅠ

답변일
2026-06-14
조회수
9,091회
좋아요
25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존중과 위로의 말씀:
큰 슬픔을 안고 계시겠지만, 귀하와 가족들의 아픔을 존중하며 곁에서 도와드리겠습니다.
매우 어려운 시간을 보내시겠지만, 저희는 언제든지 지원하고 위로를 드리기 위해 여기에 있습니다.

공감과 이해의 표현:
귀하와 가족들의 아픔을 공감하며, 마음속으로 함께 슬퍼하고 있습니다.
존경하는 분이 돌아가셨다는 소식에 깊은 애도와 슬픔을 느끼고 있습니다.

도움과 조력의 의지:
어떠한 일이든지 저희가 도움이 될 수 있는 부분이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언제든지 필요한 지원을 드리겠습니다.
귀하와 가족들이 힘들어하는 동안, 저희는 조력하고 지원하기 위해 여기에 있습니다.

위로와 삼가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가족이나 친지가 떠나신 분이 늘 평화로운 곳에서 편안하게 계셨으면 합니다.
존경하는 분이 가시는 아픔 속에서 위로와 힘을 찾을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25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맥스 크루즈 중고차로 알아보고 있습니다 가격비교 해보기 좋은 곳 추천해 주세요.

    no1icon 18

    신발 구매하려고 하는데 나이키 에어포스 사이즈 팁좀 알려주세요.

    no1icon 18

    쉐보레 트레버스 신차로 알아보고 있습니다~ 할인혜택 적용하는 방법있으면 공유해 주세요!

    no1icon 18

    tvn 실시간 무료로 볼 수 있는 곳 알려주세요 !

    no1icon 18

    택배 붙이러 가려고 하는데 우체국 박스 사이즈 종류가 어떻게 되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8

    바른연애 길잡이 다시보고 싶은데 무료로 볼 수 있는 곳 공유해 주세요!

    no1icon 18

    증류식소주 먹어보려는데 이번에 박재범이 출시한 원소주 인터넷으로 살 수 있다는데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8

    일할때 입을 작업조끼 구매하려고 하는데 통풍잘되고 수납공간 많은 제품 추천해 주세요!

    no1icon 18

    요즘 시트로엥 차가 눈에 들어오던데 견적은 어디서 내보는게 좋을지 추천 좀 해주세요.

    no1icon 18

    신차로 렉서스 RX450 알아보고 있는데 연비가 어떤가요?

    no1icon 18

    신차 구매하려고 하는데 쉐보레 카마로 최대 할인 적용해서 뽑을 수 있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8

    카카오톡 선물하기 한 번도 안 써봤는데 사용방법을 어디서 보나요?

    no1icon 18

    전기차 구매하려고 알아보고 있는 중인데 소형 전기차 종류 어떤게 있나요?

    no1icon 18

    요즘 야구에 푹 빠졌습니다 .. 야구 일정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no1icon 18

    아이들 반찬으로 떡갈비 구매하려고 하는데 맛있고 저렴한 브랜드 알려주세요!

    no1icon 18

    신차 구매 예정입니다 폭스바겐 아테온 최대로 할인 받을 수 있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8

    이제 운동 시작한 헬린이인데 헬스화 구매하려고 합니다 편하고 가벼운 브랜드 추천해 주세요!

    no1icon 18

    회사 사람들이랑 회식할 계획인데 좌석 넓고 맛있는 성서 맛집 추천해 주세요.

    no1icon 18

    상반기 하반기라고 하던데 상반기 하반기 뜻 알려주세요!

    no1icon 18

    해저터널 만드는법 알려주세요! 해저터널은 어떻게 만드는건가요??

    no1icon 18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전 직장선배 언니 남편이 갑작스럽게돌아가셧는데 부고글을 어떻게 적어야할까요.. 일하고와서 카톡이와서 톡을봣는데 전직장선배 언니의 남편이 돌아가셨는데 부고인사말(?)을 어떻게적어야할까요..... ..일하고 톡을봤는데 안타깝고 슬프더군요. .. 조문 인사말 연락 몇번 본 본사 직원 아버님께서 돌아가셨습니다 개인적으로 부고 연락이 왔는데 저는 그냥 그중에 젤 어린 알바생이라 읽씹 할수는 없고 뭐라고 답해 드려야 할지 잘 모르겠네요 ㅜㅜㅜ 주위에 이런적도 처음이라 말을 조심해야할거 같아서 .... 부고인사말 초상집다녀가신분에게 인사말 아버지가 돌아가셨습니다 부고장 관련 질문드려요. 제 아버지가 간경화로 인해 오늘 새벽에 돌아가셨습니다 아버지가 유언으로 조용히 무빈소 가족장만 치르고 싶다고 하셨습니다 무빈소 장례식 날짜가 12일입니다 아버지 지인들이나 형제 자매들한테 돌아가셨다고 문자나 카톡을 보내야하는데 어떤식으로 보내야하는지 예시좀 부탁드려요 정말... 부고인사말 장례후 상주가 보낸 답례(문자등)에 대한 인삿말 ... 1.장례를 치른 상주가 부의에 대한 인사말을 문자로 보내는데 여기에 답글로 "수고 했습니다" 라고 쓰면 이 표현이 맞을까요? 다른적정한 표현은? 2.부고에 대하여 조의를 표할때(문자로) "삼가고인의명복을빕니다"라고 띄어쓰기나 마침표를 찍으면 안된다고 하는데 근거가 있는 말인지 알고...

    no1icon 0
    2026-06-14 12:13:43
    친구 아버님이 돌아가셨는데 부고 인사말 뭐라고 하는게 좋을까요? 알려주세요 ㅠㅠ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