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기타

린나이 빌트인 가스레인지 타공하려고 하는데 사이즈 몇정도면 타공이 가능할까요?

답변일
2026-06-16
조회수
2,816회
좋아요
19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2구,3구,4구마다 다릅니다.
만약 상판타공과 매립형 가스레인지(또는 인덕션)의 크기가 맞지 않는 경우,
1. 가스레인지보다 상판타공이 클 때 >> 보조거치대를 구입(모델마다 있는 것도 없는 것도 있음)
2. 가스레인지보다 상판타공이 작을 때 >> 상판을 절단하고 설치(별도의 절단비용 발생)

가스렌지 교체는 공인된 기관에서 해야 합니다. 본인 가정의 가스공급업체(도시가스 공급업체)의 고객센터에 연락하시어 교체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인덕션으로 교체하는 경우도 기존의 가스구멍을 막아야 하기 때문에 동일하게 예약하시면 됩니다.
전화예약도 가능하나 ARS라 시간이 많이 소요됩니다. 인내심이 많지 않으시다면 정신건강을 위해 인터넷 예약을 추천드립니다. 간단히 스마트폰으로 신청하시면 5분 정도면 가능합니다.

http://www.citygas.or.kr/company/find/index.jsp
한국도시가스협회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9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바닐라 라떼랑 바닐라빈 라떼 어떻게 다른 건가요?

    no1icon 19

    락카 페인트 필요한데, 어떤 브랜드 제품이 괜찮은지 알려주세요!

    no1icon 19

    요즘 밤에 계속 화장실 가거든요 ㅠ 야간뇨 같기도 한데, 야간뇨 원인이랑 증상 좀 정확하게 알려주세요!

    no1icon 19

    요즘 귀멸의 칼날 볼 시간이 없어서 못 봤는데, 귀멸의 칼날 완결 났나요?

    no1icon 19

    욕조실리콘을 제거한 뒤 셀프로 시공하려고하는데 실리콘 제거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9

    전주 단독주택 매매 정보가 궁금합니다! 어디서 확인할 수 있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9

    갱년기 검사를 받아보려고하는데 여성 갱년기 검사 비용이 대략 얼마 정도인지 알려주세요!

    no1icon 19

    이빨이 살짝 썩은 것 같은데 ㅠ 돈이 없어서요 ,, 치아 레진가격 대략 얼마 정도 하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9

    이빨이 살짝 썩은 것 같은데 ㅠ 돈이 없어서요 ,, 치아 레진비용 대략 얼마 정도 하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9

    집에서 남천나무 키우기 하려고하는데 어떻게 키우면 잘 자랄까요? 키우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9

    티빙 실시간 무료 시청방법이 있다고 하던데 어떻게 무료로 볼 수 있나요?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9

    화물을추가하고 싶어요

    no1icon 19

    다람쥐를 온라인 분양하는곳은 어딘가요?

    no1icon 19

    철권 질문 있습니다. 철권 6 시나리오 모드 플레이 하는데 초반 파트너는 왜 알리사고 막판 파트너는 왜 레이븐이죠?

    no1icon 19

    울산 폐기물 수거신청 온라인으로 할 수 있나요? 어떻게 하는지 좀 알려주세요 ㅠ ㅠ

    no1icon 19

    제가 사용하는 선크림 성분 중에 티타늄디옥사이드 라는 성분이 있는데 안좋은거 아닌가요? 괜찮은 성분인지 알려주세요.

    no1icon 19

    강아지 분양 받으려고 알아보고 있는데 미니 골든두들 키우기 힘들까요? 특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9

    제가 정말 마음에 드는 안경테를 찾았는데 구매하고 안경알 안경점에서 맞추면 상관없죠?

    no1icon 19

    엊그제부터 계속 배가 아파서 병원 좀 가보려구요 ,, 후기 좋은 창원 내과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9

    주말동안 단기 운전자보험 가입하려고 합니다. 어떤 보험사에서 가입이 가능한가요?

    no1icon 19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린나이 빌트인 가스레인지 RBR- P3401D 린나이 빌트인 가스레인지 타공사이즈 가로56 세로 49 깊이 5.5 에 빌트인 설치 될까요? 린나이 빌트인가스레인지 문제 린나이 RBR-S3301D 라는 빌트인 가스레인지 모델을 쓰는데요 왼쪽위 작은 버너외에 두 버너가 요리할때 점화후 1~2분동안 잘나오다가 갑자기 삐.삐소리 말고 삐~소리가 계속 나면서 불이 꺼집니다. 혹시나해서 건전지를 갈아보았는데도 계속그러네요 센서가 문제인가요? 린나이빌트인가스레인지 린나이 가스레인지 RBR-S3201D 안녕하세요^^ 린나이 빌트인 가스레인지 RBR-S3201D 제품 단종인가요? 고장나서 재구매하려는데.. 이 제품은 없네요.. 빌트인이라.. 꼭 이 제품을 구매하고싶은데.. 대체 제품이 나온걸까요? 궁금해요 아시는 분 알려주세용 혹시 구매처나 대체 제품이 새로 나온건지 알려주세요~~~ 린나이 빌트인 가스레인지 첨화는 되는데 손을 놓으면 꺼집니다 3구중에 제일 큰 곳이 그런데.. 린나이빌트인가스레인지 빌트인 가스레인지 빌트인 가스레잊 교체를 해야하는데요 저렴하고 괜찮은 모델좀 추천해주세요 원래 사용하던 모델은 린나이 RBR-A33CD 입니다

    no1icon 0
    2026-06-16 13:56:54
    린나이 빌트인 가스레인지 타공하려고 하는데 사이즈 몇정도면 타공이 가능할까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