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기타

비데가 오래되서 교체하고 버리려고 합니다 비데 그냥 버려도 상관없나요? 비데 버리기 방법 알려주세요!

답변일
2026-06-17
조회수
2,928회
좋아요
13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비데는 재활용이 아니기 때문에 대형생활폐기물 스티커붙여서 버리셔야합니다.
높이 1m 미만의 중소형 가전이라면 가까운 소형 폐가전 수거함에 무료 배출이 가능하지만 책상 의자 가구 등을 버리기 위해선 폐기물 스티커를 구입하여 지정된 장소에 배출해야 합니다.

대형 생활 폐기물은 주민센터, 구청 등의 지자체에 신고 후 (웹사이트 또는 직접 방문) 폐기물 스티커를 인쇄하거나 발급받아 집 밖으로 옮겨두면 폐기물 수거 업체에서 1-2일 내에 수거해 갑니다.

-스티커를 발급받지 않고 길거리, 야산, 쓰레기 수거 장소에 몰래 버릴 경우 수거가 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무단 투기로 간주되어 폐기물관리법에 의거해 1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3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이번에 면허를 따서 보험가입 하려고 합니다 ~ 자동차보험 다이렉트 비교 가능한 사이트 공유해 주세요.

    no1icon 20

    이번에 체육대회를 하는데 줄다리기 이길 수 있는 팁이 있을까요? 공유 부탁드립니다.

    no1icon 20

    무료 인터넷 사주 볼수있는곳 어디인가요?

    no1icon 20

    문틀교체해야되는데 교체비용 보통 얼마정도 드나요?

    no1icon 20

    요즘 계속 어지럼증 증상 있는데 어지럼증 이유 뭔가요?

    no1icon 20

    kb 국민 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뭡니까?

    no1icon 20

    맥주효모 탈모 효과 정말 좋아요? 효과 보셨던 분들 맥주효모 고르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20

    잠을 자면서 자꾸 깨는데 수면장애 인가요..? 수면장애 증상 어떤게 있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20

    음주운전으로 반성문을 제출해야되는데 반성문 양식 공유 좀 부탁드립니다.

    no1icon 20

    무장아찌 무침 만들어서 먹으려고 하는데 맛있는 레시피 공유 좀 부탁드립니다.

    no1icon 20

    아이들이랑 함께 어린이집 환경판 만드려고 하는데 어떻게 만드는게 좋을까요? 도안 추천 좀 부탁드립니다.

    no1icon 20

    피아노 연주하려고 하는데 하니 행복 악보 무료로 받을 수 있는 곳 알려주세요~

    no1icon 20

    국민대실기대회 나가고 싶어요! 국민대실기대회 신청 어떻게 하는지 신청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20

    청각장애인 복지 혜택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20

    인피니티 Q30 새차 사려고 하는데, 새차 시세 얼마 정도 되나요 ?

    no1icon 20

    제가 곧 쓸개 제거 수술을 받는데, 쓸개 제거 수술 후 빠른 회복을 위한 관리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20

    주사 맞을 때 항상 팔 아니면 엉덩이에 맞는데, 엉덩이 주사 맞는 이유는 뭔가요?

    no1icon 20

    울 아기강아지 배변 훈련 시켜야하는데, 강아지를 키우는 건 처음이라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ㅠ 강아지 배변 훈련 시키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20

    유기견 신고 어디다가 하면 되나요?

    no1icon 20

    마누카꿀 박재범씨가 먹는거 보고 챙겨 먹으려고 하는데 마누카꿀의 효능 뭐가 있나요?

    no1icon 20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비데 매입하는 업체 다음주 월요일날 비데바꾸는데 기존비데 버리기는아까워서 혹시 매입하는데 있을까요 당근마켓이나 중고나라에서 사람들이안살것같아서요 a/s를 받지 못해 사용하지 못하는 비데 그냥 버리기도 아깝고.... ... 사용했던 비데를 구입해서 사용해 왔는데요 지금 없어진 회사라서 a/s 는 안되는 상태랍니다. (비데의 상표는 " Freshlet FB -3 "라고 써 있습니다 ) 문제는 비데랑 수도... 호스때문에 비데를 못 쓰고 버리자니 아까워, 아직 변기에서 떼지도 못하고 비데를 사용하지도 못 하고 있습니다. 도움의... 비데버리기 노비타비데AS 노비타비데 A/S 및 교환 규정 문의 및 A/S기사 말씀이 맞다면 노비타비데 품질수준 최하위 해당 1.... 발견즉시 12/31일 비데A/S센타 전화신고,근무시간이 아니라서 접수 않됨 판매처 울산... 노비타비데 본사와 알아서 해결 하라고 함 8.안방에 사용하는 타사 제품 비데와... 변기가 막혔다고 해야하나? 변기물이 서서히 내려가요 ... 세제 묻어서 청소하고 물내리면 된다는 그거로 청소 하고 그 외 이물질을 내보낸적은 없어요. 비데라서 물티슈도 안버리구요 두가지 일 이후로 물이 저렇게 내려가요 물 한번에 버리기? 쓰레기통에 물 가득 채워서 버리기랑 솔에 비닐잡고 쑤시기 한 5분은 해봤는데 그대로에요 무슨 방법 없을까요 비데버리기 음식물처리기 분쇄식으로 추천해주세요 ... 근데 건조식을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을 보면 음식물처리하는데 시간도 오래걸리고 전기세도 많이 나온다고 하는데 건조식을 살려면 차라리 밖에 쓰레기 버리기 귀찮아서 사는건데 건조시키고 또 버리러 가야되는건 시간낭비와 돈낭비잖아요^^ 그래서 분쇄식으로 알아보고 있는데 분쇄식...

    no1icon 0
    2026-06-17 01:38:04
    비데가 오래되서 교체하고 버리려고 합니다 비데 그냥 버려도 상관없나요? 비데 버리기 방법 알려주세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