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기타

무화과 키우기 중인데 처음 키우는거라 어렵네요 키울 때 주의사항 알려주세요!

답변일
2026-06-16
조회수
1,784회
좋아요
19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거의 죽어가던 무화과를 직접 살려내신 분의 글과 사진을 볼 수 있는 링크를 첨부할테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대부분의 주의사항과 키우는 노하우가 적혀있어서 도움이 되실 거라 생각합니다.

https://blog.naver.com/allehandra/222490783046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9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백사마을 재개발 한다고 들었는데 진행 상황 볼 수 있는 곳 알려주세요!

    no1icon 19

    엑셀 문서를 공유해야 해서 엑셀 PDF 변환 해야 하는데 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9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골드 발급 받으면 어떤 혜택이 있나요?

    no1icon 19

    영통 극동풍림으로 이사가려고 계획중입니다. 매물 정보 보고싶은데 어디 사이트에서 볼 수 있나요?

    no1icon 19

    신림2구역 재개발한다고 들었는데 지금 재개발 진행 상황 볼 수 있는 곳 알려주세요!

    no1icon 19

    치아 크라운 씌우려고 합니다,지르코니아로 생각 중인데 지르코니아 가격 얼마 정도 하나요?

    no1icon 19

    정비소에서 예열 플러그 교체해야한다고 하는데 교체하는데 수리 비용 얼마나 드나요?

    no1icon 19

    에어컨 해체 집에서 셀프로 하려고 하는데 쉬운 방법 알랴주세요!

    no1icon 19

    식당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붙박이 쇼파 천갈이 하려고 하는데 어디 업체 맡기면 되나요?

    no1icon 19

    거실에 있는 가죽 쇼파 천이 찢어졌어요 가죽 쇼파 수리 맡기려고 하는데 비용 얼마 정도 드나요?

    no1icon 19

    입시도 끝나서 집근처 아르바이트 찾는데 약국 알바가 있더라고요 약국 알바 후기 알려주세요!

    no1icon 19

    BTS 굿즈 너무 사고 싶은데 BTS 굿즈샵 어디가면 볼 수 있나요?

    no1icon 19

    김밥 포장지 은박지로 줬는데 전자레인지 돌려도 되나요?

    no1icon 19

    간벌 하는 이유가 뭔가요? 간벌 뜻도 알려주세요!

    no1icon 19

    엔진오일펌프 교환시기 어떻게 되나요?

    no1icon 19

    지축 아파트 입주하고 싶은데 분양 정보 볼 수 있는 곳 알려주세요!

    no1icon 19

    델피노 CC 날씨 좋을 때 방문하고 싶은데 날씨 정보 볼 수 있는 곳 알려주세요!

    no1icon 19

    에어컨 중고 매입하려고 하는데 관리 잘되어 있는 제품 판매하는 사이트 알려주세요!

    no1icon 19

    그래픽카드성능 비교 하고 싶은데 성능 비교 표 볼 수 있는 곳 알려주세요!

    no1icon 19

    자동문 설치하는데 비용 얼마 정도 하나요?

    no1icon 19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무화과 키우기 질문이요. 무화과 키우려고 검색하며 나름 공부했는데요 틀린거 있으면 지적 부탁드리고 모르는거는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무화과는 추워지면 줄기를 흙 위로 30cm정도 남겨두고 자른 후 월동준비를 해야한다는데 맞나요? 2. 무화과는 비료(영양)을 얼마나 줘야하나요? 3.... 무화과 키우기 무화과 키운지 두달됬어요 첨엔 물을 4일에한번줘서 말려서 잎도다떨어지고 열매도썩고?이랬는데 원인이 뭔지알고부터는 햇빛잘받는곳에두고 물도 이틀에 한번줘서 다시살아났어요 새순도나오고.. 근데 열매 이제 딱 2개남은게 익어가는데 잘익다가 하루이틀전부터 또 전처럼 열매끝이 좀... 무화과키우기 무화과나무 키우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무화과는 좀 키우기 만만해 보이더라고요 그래서 근처 꽃? 모종 파는 곳에서 제일 예뻐보이는 무화과 사왔는데 었떻게 키워야되나요? 그리고 자꾸 몇몇 잎들이 안으로 말리는데 었떻게 해야될까요? 무화과 비료 무화과를 키우기 시작햇는데 열매도 잘 열리고 맛도 좋게하고 튼튼하게 자라게 하려면 어떤 비료를 쓰는게 좋을까요? 펠렛 발효계분 좋나요? 무화과키우기 무화과 키우기 무화과를 키우고있는데 열매가 조금만 커지면 그냥 떨어져요ㅜㅜ 처음 열매 13개 있는걸 샀는데 이제 작은거 4개밖에 안남았어요 이유가 뭔가요?? ㅜㅜㅜ 떨어진거 열어보면 아직 안익었던데.. 겉색깔도 연두빛이구요 정말 속상해요... 물은 이틀에 한번정도 아니면 겉흙이 말랐다싶을때 주구요...

    no1icon 0
    2026-06-16 15:10:00
    무화과 키우기 중인데 처음 키우는거라 어렵네요 키울 때 주의사항 알려주세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