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기타

엔진오일 누유 방지제 써보려고 하는데 어떻게 넣으면 되나요?

답변일
2026-06-17
조회수
2,257회
좋아요
14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누유방지제 주입 방법
1. 시동을 끈 후, 보닛을 열고 엔진오일 캡을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려서 엽니다.
2. 각 제품별 설명서를 참고해 적정량의 엔진 오일 누유방지제를 주입합니다.
3. 엔진오일 캡을 잠그고, 보닛을 닫습니다.
* 누유방지제 주입으로 엔진오일의 양이 한계선을 넘었다면 초과한 만큼의 오일을 배출해야 합니다.

내차에 맞는 엔진오일 조회방법
네이버 MY CAR 내차고 < 검색하셔서 차량번호 조회하면 내차에 맞는 엔진오일을 알려줍니다.

엔진오일은 순정으로 교체하는것보다 엔진오일을 인터넷에서 구매 후 공임나라에서 공임비만내고 교체하시는게 가장 저렴하게교체하는 방법입니다.

엔진오일교환 공임비는 1~2만원 수준입니다.

공임나라에서 전국지점찾기 근처에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4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큐엠3 차 지금 시세 얼마인가요?

    no1icon 20

    어깨 치료 중에 핌스 치료라고 있던데, 핌스 치료 어떤 증상이 있을 때 하는 건가요?

    no1icon 20

    여드름 피부라 선크림 아무거나 쓰면 더 심하게 올라오거든요 ㅠ 여드름 선크림 괜찮은 것 찾고 있는데, 진짜 순하고 ㅇ유분기 별로 없는 여드름 선크림 추천 부탁드립니다.

    no1icon 20

    HP 고객센터 전화번호 좀 알려주세요 ㅠㅠ

    no1icon 20

    아무 이유 없이 갑자기 발바닥 간지러울 때 있는데, 발바닥 간지러움 원인 좀 알려주세요 ㅋㅋ

    no1icon 20

    셀프 뿌리펌 하려고 하는데, 셀프 뿌리펌 실패 없이 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20

    석면 철거 하려고 하는데, 철거 비용 보통 얼마 정도 드나요?

    no1icon 20

    저희 언니가 조현병이 있어서 가족들이 많이 힘들어합니다... 혹시 조현병 완치 가능 한가요?

    no1icon 20

    중국술 수정방 마셔 보고 싶은데, 가격 얼마 정도 하나요?

    no1icon 20

    생리가 너무 불규칙한데, 생리 불규칙 원인 좀 알려주세요ㅠ

    no1icon 20

    위 속쓰림 증상이 매일 있어서 너무 힘듭니다 ㅠ 위 속쓰림 증상 없앨 수 있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ㅠㅠ

    no1icon 20

    악성 림프종 증상 좀 알려주세요..

    no1icon 20

    병원 간병인 고용하려고 하는데, 혹시 비용 얼마 정도 들까요?

    no1icon 20

    얼마 전에 대상포진 치료 해서 나았는데, 혹시 대상포진 재발 가능성 얼마나 되나요?

    no1icon 20

    몇 일 전부터 종아리 근육통 때문에 걸을 때 너무 아프더라고요 ㅠ 종아리 근육통 빨리 없애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ㅠㅠ

    no1icon 20

    원룸 에어컨 청소 업체 불러서 해볼까 하는데, 비용 얼마나 들까요..?

    no1icon 20

    방어 제철에 먹어야 맛있다고 하던데, 방어 제철 언제인지 좀 알려주세요!

    no1icon 20

    복어회 한 번 먹어보고 싶은데, 보통 가격 얼마 정도 하나요?

    no1icon 20

    예상 키 계산기 정확하지 않아도 비스무리하게 계산해볼 수 있는 곳 알려주세요~

    no1icon 20

    팔에 딱딱한 혹 같은게 생겼는데, 이게 모기질종인가 보더라고요 ㅠ 병원 가보긴 할건데 혹시 수술없이 모기질종 없애는 방법은 없나요? ㅠㅠ

    no1icon 20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존슨 누유방지제 오늘 엔진오일 갈았고 존슨 누유 방지제 한번 넣어볼려 하는데용. 그냥 한통 다 넣으면 되나요? 355미리 정도던데 엔진오일을 그만큼 빼줘야 하나요??? 굳이 엔진오일 안빼두 355미리 정도 더 넣는건 상관없나여?? 엔진오일 누유 방지제.. 윈스 엔진오일 누유 방지제 두통 넣고 하루 두세방울 씩 떨어지던 누유 잡았는데 오일캡 열면 뭉개뭉개 나오던 블로바이가스도 확 줄었네요..원래 이런건가요? 좋은건가요 나쁜건가요? 엔진오일누유방지제 엔진오일 누유방지제 ... 왠만하면 수리를 하겠는데 수리하는데 2일정도 걸리고 수십만원의 수리비가 든다고 해서 망설이다가, 엔진오일 누유방지제에 대한 이야기를 듣게 되었습니다. 효과는 좋은지, 엔진에 무리가 가는 일은 없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엔진오일 누유방지제 (엔진오일 스탑리크) ... 조금씩 엔진오일이 누유되고 있습니다. 한달로 따지자면 한 200ml 는 먹는듯 한대요.. 먹는건 아닌거 같은대 샙니다.. 주차후에 밑에 보면... 그래서 일차개선으로 누유방지제(스탑리크)사용을 해볼려고 합니다. 그런대 궁금한개 잇는대.. 만약에 누유방지제 넣고 나서.. 계속 그냥 타고... 엔진오일누유방지제 엔진오일+누유+방지제+촣은거추전 엔진에서 오일이 가스켓을 통해 조금씩 새는데 좋은 누유 방지제나 씰링제 있나요

    no1icon 0
    2026-06-17 13:52:53
    엔진오일 누유 방지제 써보려고 하는데 어떻게 넣으면 되나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