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기타

자주 다쳐서 엑스레이 자주 찍었는데 엑스레이 방사선 나오는거 몸에 영향 있을까요?

답변일
2026-06-16
조회수
2,493회
좋아요
22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이부분에 관해서 헬스조선에서 쓴 기사가 있으니 한번 읽어보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괘나 자세하게 설명이 되어있어 인체에 영향을 주는지 아실 수 있을 겁니다.

https://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23/04/07/2023040702413.html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22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백사마을 재개발 한다고 들었는데 진행 상황 볼 수 있는 곳 알려주세요!

    no1icon 19

    엑셀 문서를 공유해야 해서 엑셀 PDF 변환 해야 하는데 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9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골드 발급 받으면 어떤 혜택이 있나요?

    no1icon 19

    영통 극동풍림으로 이사가려고 계획중입니다. 매물 정보 보고싶은데 어디 사이트에서 볼 수 있나요?

    no1icon 19

    신림2구역 재개발한다고 들었는데 지금 재개발 진행 상황 볼 수 있는 곳 알려주세요!

    no1icon 19

    치아 크라운 씌우려고 합니다,지르코니아로 생각 중인데 지르코니아 가격 얼마 정도 하나요?

    no1icon 19

    정비소에서 예열 플러그 교체해야한다고 하는데 교체하는데 수리 비용 얼마나 드나요?

    no1icon 19

    에어컨 해체 집에서 셀프로 하려고 하는데 쉬운 방법 알랴주세요!

    no1icon 19

    식당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붙박이 쇼파 천갈이 하려고 하는데 어디 업체 맡기면 되나요?

    no1icon 19

    거실에 있는 가죽 쇼파 천이 찢어졌어요 가죽 쇼파 수리 맡기려고 하는데 비용 얼마 정도 드나요?

    no1icon 19

    입시도 끝나서 집근처 아르바이트 찾는데 약국 알바가 있더라고요 약국 알바 후기 알려주세요!

    no1icon 19

    BTS 굿즈 너무 사고 싶은데 BTS 굿즈샵 어디가면 볼 수 있나요?

    no1icon 19

    김밥 포장지 은박지로 줬는데 전자레인지 돌려도 되나요?

    no1icon 19

    간벌 하는 이유가 뭔가요? 간벌 뜻도 알려주세요!

    no1icon 19

    엔진오일펌프 교환시기 어떻게 되나요?

    no1icon 19

    지축 아파트 입주하고 싶은데 분양 정보 볼 수 있는 곳 알려주세요!

    no1icon 19

    델피노 CC 날씨 좋을 때 방문하고 싶은데 날씨 정보 볼 수 있는 곳 알려주세요!

    no1icon 19

    에어컨 중고 매입하려고 하는데 관리 잘되어 있는 제품 판매하는 사이트 알려주세요!

    no1icon 19

    그래픽카드성능 비교 하고 싶은데 성능 비교 표 볼 수 있는 곳 알려주세요!

    no1icon 19

    자동문 설치하는데 비용 얼마 정도 하나요?

    no1icon 19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7개월 아기 고관절탈구 엑스레이 방사선량 ... 11월5일에 엑스레이 촬영 2장 11월 15일에 타병원에서 총 4장 찍었어요 (2번찍고 흔들렸다며 정확하게 보기위해 2장더)(가림막 둘다 안했구요) 총6장정도 되는거고 한달도 안되는 시간안에 일어난 일인데 혹시 이 부분들이 어떠한 부정적 영향을 미칠까요..? 각 병원에 전화해 방사선량을... 엑스레이 자주 촬영 진행했는데,,, 방사선 때문에요 ... 허리랑 목 (한 10컷 촬영) 2주뒤 (8월 4일) 다른 병원가면서 거기서 다시 엑스레이 촬영 해야된다고 해서 허리랑 목 엑스레이 (16컷 촬영) 연속적을 엑스레이 촬영을 하다보니, 지금 찾아보니까 방사선에 대해 알게 돼서요,,,너무 걱정됩니다 괜찮을까요?엑스레이 촬영을 연달아 많이 해서요,,, 엑스레이방사선 엑스레이 방사선 ... 폐?? 엑스레이 찍는다고 해서 방사선 나온다고 숨 참으라고 했는데 숨 참기는 했는데 뭔가 정확하게 안 참은거 같은데..암걸리지는 않죠?? 무서워요ㅠㅠ 방사선 노출이 높으면 죽는다고 하는데 왜 방사선이 있을까요 아빠가 말 해줬는데 안에 까지 봐야해서 그렇다고 하는데..아무튼 무서워요ㅠ 이비인후과 병원 엑스레이 방사선 문제 와이프 다니는 이비인후과 병원에 엑스레이가 오래전 기계라서 방사선 노출이 문제가 될까 해서 문의드립니다 전 간호사 선생님이 1년 하고 자궁에 물혹이 생겼다고 해서 방사선 문제인가 걱정이 되서요 질문1번 엑스레이가 오래전 기계라서 노후화로 문제가 될수있나요? 질문2번 방사선에... 엑스레이방사선 엑스레이 방사능,방사선 질문 제가 이번에 코뼈 엑스레이 찍으려하는데 한달전에도 엑스레이를 찍었었습니다. 방사능,방사선에 노출되면 몸에 굉장히 안좋다고 하는데.. 이번에 찍어도 되나요? 코 뼈 엑스레이라 머리에도 영향이 갈지 궁금해요 ㅠㅠ 그냥 엑스레이 안찍을까 생각중이에요. 아직 성장기 학생입니다.

    no1icon 0
    2026-06-16 15:18:22
    자주 다쳐서 엑스레이 자주 찍었는데 엑스레이 방사선 나오는거 몸에 영향 있을까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