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기타

주식 투자 시작한지 얼마 안된 사람입니다. ELS낙인 되면 안좋은건가요? ELS낙인 뜻 알려주세요

답변일
2026-06-16
조회수
2,022회
좋아요
20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ELS 투자에 있어서 낙인(Knock In, 원금손실 발생구간) 이란 ELS의 투자기간 동안 기초자산이 하락하여 원금손실 구간이 발생하는 조건을 말하는데 낙인이 중요한 이유는 낙인(Knock In, 원금손실 발생구간) 조건을 살펴 보면 원금손실 발생 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20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경계복원측량 신청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9

    자동차보험 대물배상 어느정도로 해야 할까요?

    no1icon 19

    서울에서 강릉기차 예매하려고하는데 어디서 예매할 수 있나요? 사이트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9

    카카오뱅크를 주로 이용하고있는데 해외송금 수수료 어떻게 되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9

    신차로 K8을 고민중인데 K8 색상 어떤게 있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9

    서울역 인천공항 직통열차가 있다던데 시간표는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사이트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9

    친구한테 선물로 와인을 받았는데 모엣샹동 가격 얼마나 하나요? 비싼건가 궁금해서요 ㅎ

    no1icon 19

    폐렴주사를 미리미리 맞아두려고해요~ 폐렴주사 가격 얼마 정도인지 알려주세요!

    no1icon 19

    지인이랑 같이 라운딩 가려고하는데 지산CC 날씨 어디서 확인할 수 있는지 알려주세요 ㅎㅎ

    no1icon 19

    PC에 있는 공인인증서를 핸드폰으로 옮기고 싶어요! 공인인증서 옮기기 어떻게 하면 되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9

    일본 이민 가고싶은데 이민시 필요한 조건이 어떤게 있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9

    제 꿈이 법무사인데요 법무사 되는법 자세하게 알려주세요!

    no1icon 19

    투룸 인테리어 정보가 궁금한데 어디서 볼 수 있나요? 사이트나 어플 추천 좀 해주세요 ㅎㅎ

    no1icon 19

    어머니한테 영지버섯을 선물로 받았는데 이거 어떻게 먹는건가요? 영지버섯 먹는법 알려주세요 ㅎㅎ

    no1icon 19

    보양식으로 오리탕을 끓여먹으려고합니다! 백종원 오리탕 레시피 좀 알려주세요 ㅎㅎ

    no1icon 19

    부모님 치매가 걱정이라 병원가서 뇌영양제 처방 받으려구요! 어느과에 가서 처방받으면 되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9

    친구가 곧 아이를 낳아서 그런데 산후조리 음식 어떤걸 먹는게 좋을까요? 영양가 높은 음식으로 추천 좀 해주세요!

    no1icon 19

    요즘따라 코 뾰루지 자꾸 올라오는데 생기는 이유가 뭘까요 ㅠ ㅠ ? 원인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9

    생활형 숙박시설 전입신고 불가능하다던데 진짜인가요?

    no1icon 19

    금 14K 시세 어디서 볼 수 있나요? 금시세 조회할 수 있는 사이트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9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스텝다운형 ELS 낙인 관련 질문입니다. 스텝다운형 ELS의 경우 조기상환 시점이 있는데 3년기준으로 90/90/90/85/85 처럼 6개월마다 있다고 들었습니다. 근데 기초 자산중 하나라도 낙인에 들어가면 무조건 손해가 발생한다고 들었는데 90/90/90/85/85/80 같은 만기에도 평가시점이 있다면 만기에 수익률이 80%가 넘으면 손해가... els 낙인 노낙인 구별법 ... 질문을 드리자면 1.els 청약 수익률이 조건충족 과 조건 불충족이 있는데 이 조건을 확인할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2. 낙인 노낙인에 대해서 알고 싶습니다. 3. 빅히트 청약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4. 아래 상품에 투자를 하려고 한는데 조언 부탁드립니다. 우주신님 코로나 건강하시고... ELS낙인 Els 낙인시 궁금해요 1000만원 els투자 예를들어 지수 10000에 가입 4000으로 낙인 만기때 6000으로 기준지수에 도달못하면 손실이 얼마나 발생하나요? ㅠㅠㅠㅠ손실이 난다는건 알겠는데 어느기준으로 얼만큼 나는건지는 몰라서요,,, 흑..ㅜㅜ ELS 낙인 문의 아래 ELS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GS건설이 이미 낙인되어서 손실을 보고 있습니다만, 최근에 조금씩 회복을 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질문입니다. 코스피는 기준가 이상으로 계속 유지된다는 가정하에서 문의드리겠습니다. 만일 GS건설이... ELS낙인 els 낙인에 대해 질문 낙인이 50이하로 떨어지면 새로운 수익구조 그래프가 나온다하잖아요 근데 여기서 50이하로 떨어지고 100까지 올라와도 손실을 보는걸로 알앗는데 이게 맞는건지 새로운 수익구조그래프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no1icon 0
    2026-06-16 15:02:25
    주식 투자 시작한지 얼마 안된 사람입니다. ELS낙인 되면 안좋은건가요? ELS낙인 뜻 알려주세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