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기타

입술포진이 나서 간지럽고 따가워서 말도 못 하겠어요.. 아시클로버 연고 발라도 될까요?

답변일
2026-06-03
조회수
6,848회
좋아요
21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아시클로버 크림은 수포가 올라오기 전 구순포진 초기에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려움을 동반하면 히드로코르티손 성분이 들어간 연고를, 수포가 생겼다면 티트로신 또는 바로서겔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구요.
병원 또는 약국 방문하셔서 증상 말씀하시고 상태 보여주시면 적절한 연고로 추천해주실 거예요.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21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요즘 구식타자기가 너무 갖고 싶은데 레코 타자기 저렴하게 할인받을 수 있는 사이트 있나요? 정품인 곳 추천해 주세요!

    no1icon 21

    전기차 충전카드 하나 만들려고 하는데 혜택 가장 많은 카드 좀 알려주세요.

    no1icon 21

    중고로 혼다 CBR125R 구매하려고 하는데 어디서 봐야 매물이 많은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no1icon 21

    출퇴근할 때 타고다닐만한 성인 킥보드 알아보고 있는데, 가성비 좋은 제품 추천 부탁드려요!

    no1icon 21

    한글 글자수 세기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21

    현대글로비스 중고차 구매하려고 하는데 좀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 공유부탁드려요.

    no1icon 21

    화장실에 순간 온수기 설치해볼까 합니다. 저렴하고 인기 좋은 제품 추천 부탁드려요!

    no1icon 21

    애플 이어폰 필요합니다..!! 정품 싸게 구매할 수 있는 곳 좀 알려주세요~!

    no1icon 21

    집에서 쓰기 좋은 스팀 다리미 알아보고 있어요~ 가볍고 가성비 좋은 스팀다리미 추천 부탁드려요~

    no1icon 21

    채용 건강검진 받아야 하는데, 비용 얼마 정도 드나요?

    no1icon 21

    캠핑갈 때 챙겨다닐 실타프 구매하려고 하는데, 가성비 좋고 튼튼한 제품 추천 부탁드려요!

    no1icon 21

    몸보신용으로 집에서 엄나무 넣고 닭백숙 해먹으려고 하는데 저렴한 사이트 추천 좀 해주세요^^

    no1icon 21

    무안공항 출발하는 제주항공 예약하려고 하는데 할인받을 수 있는 곳 추천해 주세요.

    no1icon 21

    입술포진이 나서 간지럽고 따가워서 말도 못 하겠어요.. 아시클로버 연고 발라도 될까요?

    no1icon 21

    제 눈이 완전 졸린눈이라 눈매교정 시술 받아보려고 하는데 대략적인 비용이 얼마 정도인지 알려주세요!

    no1icon 21

    지저분한건 싫어서 투명케이스 구매하려고 하는데 튼튼하고 변색없는 아이폰 투명 케이스 추천해 주세요!

    no1icon 21

    노래 가사 검색 할 수 있는 사이트 알려주세요! 가사는 기억이 나는데 도무지 노래를 못찾겠네요ㅠㅠ

    no1icon 21

    대학교 등록금 환불 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21

    리유저블 텀블러 구매하고 싶은데 할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곳 알려주세요!

    no1icon 21

    부고 문구 어떻게 써야할지 너무 고민이네요 문구 쓰는법 알려주세요

    no1icon 21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아시클로버 연고 제가 요근래 입술이 갑자기 트고 따가워서 주변에 물어봤더니 아시클로버 연고를 바르라고 하길래 어제 사서 발랐는데 그 아시클로버 연고 자체가 약간 액체? 같잖아요 그래서 바르고 나서 연고가 입술에 스며들고 나면 입술이 너무 건조해지는데 바르고 나서 립밤 같은거 발라도 되니요? 너무... 입술필러 후 아시클로버 연고 ... 입술필러를 맞고 바로 헤르페스같은 포진이 나는 경우가 많으니, 헤르페스가 올라온 상태가 아니더라도 아시클로버 연고를 립밤처럼 발라두라는 후기들을 봤었거든요 ㅜㅜ 현재 이틀차라 아주 팅팅 부은 상태이구요ㅎㅎ 피곤할때 종종 포진이 올라오긴 하는데, 아직은 안올라온 것 같아요!... 아시클로버연고 녹십자 아시클로버 연고 이 연고 다리에 생긴 튼살에 바르면 안되는 거죠? 얼굴대상포진 아시클로버 바르는법 ... 병원에서 일주일동안 아시클로버 바르라고 2개 처방해줬는데 궁금한점이 1. 이미 딱지가 생긴부분도 계속 발라줘야하나요? 2. 하루에 몇번바르나요? 얇게 바르는건지 아님 넉넉하게 올리는게 좋은지요? 3. 얼굴이라 흉질까봐 그게 가장 걱정되는데 "콘투락투벡스" 연고가있는데 이걸 대상포진... 아시클로버연고 아시클로버연고(하이로버크림) 입술물집 사용 질문이요 1. 아직 물집이 안나고 건조한듯 따끔따끔한 부분까지 바르나요?? 2. 입술 물집 주변 살에 두드러기처럼 여러개가 났는데 이 부분에도 사용해도 괜찮나요?? 3. 보통 바르고 밥 먹을땐 닦은다음 다시 바르나요?? 밥먹을때 미량 같이 섭취하여도 괜찮나요??

    no1icon 0
    2026-06-03 20:06:29
    입술포진이 나서 간지럽고 따가워서 말도 못 하겠어요.. 아시클로버 연고 발라도 될까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