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기타

붉은얼굴 때문에 스트레스 받는데 지루성 피부염 같아요 ㅠ.. 피부과 가보는게 좋을까요?

답변일
2026-06-15
조회수
1,316회
좋아요
14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지루성피부염은 재발이 흔해서 그렇지 치료하기가 어려운 병은 아닙니다.
약한 국소 스테로이드 연고로 쉽게 좋아지며,
재발이 잦거나 오래가는 경우 스테로이드제의 부작용을 우려하여 국소 면역 조절제 연고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증상이 심한 경우 항생제나 항히스타민제, 항진균제를 복용하면 더욱 빨리 좋아집니다.

재발이 잦은 질환일수록 평소 관리가 중요합니다.
규칙적인 수면 습관이 매우 중요하며 음주는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알코올 성분이 함유된 스킨, 애프터 쉐이브 등은 절대 사용을 금합니다.
세안을 깨끗하게 하되 보습제는 잘 발라주고, 지성용 화장품은 사용하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4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에이솝 브랜드 어떤 나라 브랜드인가요?

    no1icon 18

    1년 365일 노세범 파우더 끼고 다니는 유분 많은 피부인데요.. 혹시 이거보다 지속력 높고 유분 잘 잡아주는 가성비 파우더 있으면 추천 부탁드려요!

    no1icon 18

    고양이 사료 로얄캐닌 키튼 먹이고 있는데요~ 이거 말고도 입 까다로운 아깽이들 먹이기 좋은 사료 있음 추천해주세요~

    no1icon 18

    올리브영 슈렉팩 유명하던데, 이거 효과 진짜 좋은가요? 슈렉팩 올바른 사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8

    달 모양 매일 달라지는게 신기해서 달 보는거 되게 좋아하는데요 ㅎ 달 모양 이름 어렸을 때 학교에서 배웠던 것 같은데 기억이 안나네요 ㅠㅋㅋ 달 모양 이름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8

    K스타트업 예비창업지원 지원하려는데 뭔가 특정한 기술이 있어야만 지원이 가능한가요?

    no1icon 18

    인셀덤 딥톡스 구매하려고 하는데 정확한 효능이 어떤지 궁금합니다!

    no1icon 18

    요즘 등산하는 재미에 사는데 동네 작은 산만 다니다가 대청봉 가보려는데 초보자가 공략하기 어려울지 궁금하네요

    no1icon 18

    보도 킥보드랑 걸어가는 사람이랑 사고나면 무조건 킥보드 잘못인가요?

    no1icon 18

    시편23편 맞는 찬송가 어떤게 있을지 추천좀 부탁드립니다.

    no1icon 18

    DETAIL 세차 평균적으로 가격이 얼마나 하는지 궁금합니다 대략적인 금액만 알려주세요

    no1icon 18

    사가미 0.01 인터넷으로 사고 싶은데 미성년자는 살 수 없나요?

    no1icon 18

    빼기 어플 통해서 대형 폐기물 수거 요청 하려고 하는데요~ 여기 수수료 얼마인가요?

    no1icon 18

    겨드랑이 통증 장기적으로 지속되는데 어떤 증상인지 어떤 병을 의심 해야 하나요?

    no1icon 18

    동위원소 치료를 받고있는데 인체에 미치는 영향은 어느정도인지 알고싶습니다.

    no1icon 18

    공영주차장요금 감면혜택 받을 수 있는 방법 모두 알려주세요!

    no1icon 18

    제가 이번에 보라카이 여행가서 트라이씨클 타봤는데 가격이 계속 바뀌던데 정해진 게 없나요?

    no1icon 18

    알바 구하는데 빠레트 구함이라고 봤는데 정확하게 뭐하는건지 궁금합니다

    no1icon 18

    아이폰에서 휘도 설정할 수 있는 거 같던데 혹시 갤럭시도 가능한가 궁금합니다

    no1icon 18

    구순 포진 걸린 거 같은데 어떻게 치료해야 하나요 병원을 가보는게 좋을까요?

    no1icon 18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갈수록 더워지면서 가뜩이나 붉은 얼굴이 더 심해졌어요. (광주 충장로 20대후반/여 안면홍조) 붉은 얼굴 된지는 몇년 되었고요. 그래도 오전에는 색깔이 심하지는 않고 조금씩 연해지는 날도 있었거든요. 그런데 올해 날씨가 더 많이 더워서 그런지 얼굴로 열도 많이 오르고 더 심하게 붉다 보니 주변 사람 보기에 민망하네요. 여드름인지 모낭염인지도 늘어나는데... 화장을 지우면 표가 더... 붉은 얼굴 피부 때문에 스트레스에요. (광주 두암동 30대초반/여 안면홍조) 얼굴이 전체적으로 열이 느껴지면서 붉어요 특별한 일이 없어도 붉어지고 조금 덥다 싶은데 얼굴은 쉽게 열이 올라서 치료가 가능한지 궁금해요 병원에서 약 처방 받아서 먹어보기도 하고 피부관리도 패키지로 받아봤는데 좋아지는건 잠깐 같아요 한방치료는 어떻게 하나요? 한약이 많이 쓸까요?... 붉은얼굴 붉은얼굴 내얼굴은 딸기 딸기라는 별명이있인정도로 얼굴이 빨개요 찾아봐도 원인도 잘모르겠고 빨리 없어질것 같지도 않고 팩도해보 해도 크게 붉은얼굴이 좋아지지 않네요 붉은 얼굴 사진 수정편집 도와주세요!(찍스 사용) ... 수정 고수님들 도와주세요 포토북 생성 프로그램에서 ( 찍스라는 포토북 만드는 곳 프로그램입니다) 투명도 100 밝기 100 대비 100 색온도 0 채도 100 수평 0 이렇게 기본이고 여기서 +- 로 수정 가능한 거 같습니다. 어떻게 변화를 주면 붉은 얼굴 사진을 좀 더 보기 좋게 바꿀 수 있을지 알려주세요! 붉은얼굴 여드름 자국가 붉은 얼굴. ... 붉은얼굴 정말 싫습니다..땀을 흘리고,운동을 한거또 아닌데..가만 이써도 엄청 붉은얼굴..어떻게 해야합니까? 치료법좀 알려주세요!! 한방치료라고는 들어봤는데.. 한방치료는 어디서 어떻게 해야합니까? 답변부탁드립니다!~

    no1icon 0
    2026-06-15 09:26:44
    붉은얼굴 때문에 스트레스 받는데 지루성 피부염 같아요 ㅠ.. 피부과 가보는게 좋을까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