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기타

자궁내막 두꺼움 증상은 어떻게 해결해야 하나요? 치료방법 좀 알려주세요

답변일
2026-06-14
조회수
1,713회
좋아요
13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조직을 얻는 방법은 내막 흡인술, 소파수술 등이 있습니다. 소파수술 후 진단이 되면 먼저
저용량의 프로게스테론 호르몬 치료를 3~6개월 시행합니다. 이후 조직검사를 반복하여
내막 증식증이 여전히 있으면 고용량의 프로게스테론 호르몬 치료를 시행하거나
자궁 적출술을 고려합니다.

대한산부인과 학회 기반으로 알려드리는 정보 입니다. 가까운 산부인과에서 검사 받는 것이 우선입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3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아이가 요즘 그림을 그리고 책 읽는 거에 푹 빠져서 아기 책상 사려고 알아보고 있어요 ~ 너무 높지 않고 튼튼한 제품으로 추천 부탁드려요!

    no1icon 18

    아이에게 아기동요 들려주려고 합니다 멜로디북 저렴하게 판매하는 사이트 추천 좀 해주세요!

    no1icon 18

    업체를 부르기엔 가격이 넘 비싸서 셀프 인테리어 도전하려고 합니다 인테리어 필름지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곳 알려주세요!

    no1icon 18

    이사를 해야해서 가구를 사려고 합니다 ~ 이케아 철제 수납장 할인받고 구매할 수 있는 사이트 알려주세요!

    no1icon 18

    제 꿈이 유튜버인데 유튜브 조회수 수익 얼마 정도인가요?

    no1icon 18

    제가 글렌체크 팬인데요 ㅠ 노래를 다운로드 받으려고 하는데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는 사이트 있으면 알려주세요!

    no1icon 18

    집 욕실이 곰팡이도 잘 생기고 환기가 잘 안돼서 힘펠 휴젠뜨 설치하려고 하는데 비용이 보통 얼마 정도인가요?

    no1icon 18

    집에만 있기 심심해서 살사댄스 배워보려고 합니다 무료로 영상 볼 수 있는 사이트 공유 좀 부탁드립니다!

    no1icon 18

    집에서 에어로빅을 해볼까 하는데 코리아 에어로빅 영상 무료로 볼 수 있는 방법 없나요? 공유 좀 해주세요!

    no1icon 18

    집이 복층인데 계단이 미끄러워서 미끄럼방지 테이프 붙이려고 합니다~ 깔끔하고 미끄러지지않는 제품으로 추천해 주세요!

    no1icon 18

    피부가 따가워서 진전용으로 수딩젤 바르려고 하는데 피부진정에 좋고 저렴한 제품으로 추천해 주세요!

    no1icon 18

    호주 입국하려고 하는데 입국할 때 필요한 서류 어떤 게 있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8

    홈베이킹 할 때 사용할 코코아 파우더 구매하려고 합니다 양 많고 가성비 좋은 제품으로 추천해 주세요!

    no1icon 18

    led 컨버터 셀프교체 하려고 합니다 집에 혼자라서 잘 모르는데 교체 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8

    nbti 유형 무료로 검사할 수 있는 곳 알려주세요!

    no1icon 18

    감탄브라 진짜 편하다고 하더라고요 가정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곳 알려주세용!

    no1icon 18

    강황환이 건강에 좋다고 해서 부모님 선물해드리려고 하는데 강황환 가장 유명한 곳으로 추천해주세요

    no1icon 18

    갤럭시 S22 구매하고 싶습니다 갤럭시 S22 가장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8

    거실 베란다 폴딩도어 하려고 하는데 폴딩도어 가격 견적 비교할 수 있는 곳 알려주세요

    no1icon 18

    김치 10kg 인터넷에서 구매해서 먹으려고 합니다! 진짜 맛있고 가성비 좋기로 유명한 곳 알려주세요

    no1icon 18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자궁내막 두꺼움 2일에 초음파 검사를 했을때 자궁내막 두깨가 10-11정도 되는데 난포가 안자라서 난포자라는 주사?(배에맞음)을 맞고 2일 뒤 5일에 다시 촘파를 했는데 여전히 별로 안자랐고 선생님이 자궁이 더 버텨주지 못할것 같다고 무배란 생리를 할거라 예상된다고 하셨어요ㅠㅠ 지금은 9일인데 아직 생리... 자궁 내막 두꺼움, 4일 전 체외사정, 생리불순, 복통, 초음파 까만 점 4일 전에 체외사정으로 관계했고 생리예정일 3일짼데 생리를 안하는데 생리통같은 복통이 있습니다. 초음파를 찍었는데 자궁내막이 두껍고 까만 점이 있는데 아기집일지는 불확실하다고 하더라고요 임신 가능성 클까요? 자궁내막두꺼움 자궁내막두꺼움@자궁용종 2년전에 자궁경부암 검사했었는데 그때는 내막이두껍다고 긁어내야한다고 하셨는데 2년이흘러 어제 다른산부인과를가서 경부암검사를 받았는데 용종이 3~4개정도가 보인다고 생리끝날무렵에 다시와서 확인하자고 하셨는데 내막두꺼운거랑 용종이랑은 다른거죠.?? 자궁내막두꺼움,테스토스테론과다 ... 생리 이틀째에 여성호로몬 검사를 하는게 좋겟다고 해서 병원에서 검사를 햇는데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195.80ng/dl 로 많이 높게 놔왓고 자궁내막이 1.3cm로 두껍다고 하네요. 계속 생리에 이상이 있으면 수술을 해야될것 같다고, 호로몬은 약물 처방해야할 수 있다고 하는데 어떻게 관리를 하면... 자궁내막두꺼움 자궁내막이 두꺼움 몇년전에 부정출혈시 스트레스성 이라고해서 1년동안 부정출혈이 있다 없다 하다가 최근엔 계속 부정출혈이 심해서 개인 산부인과를 가서 검사를 받았는데 자궁내막이 두껍다 (17mm) 큰병원가서 정밀검사를 받아야한다며 소견서를 써주셨는데 정밀검사가 어떤건가요??...

    no1icon 0
    2026-06-14 23:02:56
    자궁내막 두꺼움 증상은 어떻게 해결해야 하나요? 치료방법 좀 알려주세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