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기타

제가 그림 그리는 걸 좋아해서 인물화 그려보려고 하는데 잘 그리는 방법이나 팁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답변일
2026-06-15
조회수
1,055회
좋아요
13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인물화를 그릴 때 가장 중요한 부분은 그 사람의 특징을 잘 나타내는 겁니다.
특징을 잘 살리지 못한다면 다른 사람이 봤을때 누굴 그린 건지 애매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림은 계속 그려봐야 실력이 늘기때문에 꾸준한 연습이 좋을 거 같습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3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이번에 QM6 구매할까 하는데 최대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9

    집 근처에 노브랜드 버거 새로 생겨서 가보려고 하는데 맛있는 메뉴 추천해주세요!

    no1icon 19

    노스페이스 정가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9

    이번에 벤츠 E클래스 구매하려고 하는데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 있을까요?

    no1icon 19

    쇼핑,주유,교통,스벅 적용되면서 혜택제일 많은 삼성카드 추천해주세요.

    no1icon 19

    정확한 맞춤법 검사기 해보고 싶은데 어디서 해요?

    no1icon 19

    사내맞선 무료로 다시 볼 수 있는 사이트 추천해주세요.

    no1icon 19

    이번에 우드를 바꿔보려 하는데 괜찮은 핑 우드 정품으로 저렴하게 살수있는 구매처 추천 좀 부탁드립니다.

    no1icon 19

    단발파마 보통 얼마 정도 하나요?

    no1icon 19

    롯데월드 교복할인 얼마나 되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9

    데이트할 때 입으려고 하는데 괜찮은 여성 맥코트 추천 부탁드려요~

    no1icon 19

    특별한 웨딩을 생각 중인데 하우스웨딩 괜찮은 곳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9

    음주 측정 거부하면 처벌 어느 정도인지 알려주세요.

    no1icon 19

    메가박스 할인 되는 카드나 할인 받을 수 있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9

    선물 하려고 하는데 여자샤넬지갑 인기 많은 제품 추천 부탁드립니다.

    no1icon 19

    납골당 꾸미기 용품 구매할 수 있는 곳 알려주세요

    no1icon 19

    조선화로집 점심특선으로 먹으면 얼마인가요?

    no1icon 19

    케스퍼 중고로 알아보고 있는데 가장 할인 받아서 구매할 수 있는 곳 알려주세요

    no1icon 19

    넷플릭스 요금 매달내기가 아깝네요 ㅠ 가장 절약해서 볼 수 있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9

    섬진강 재첩국 밀키트로도 나오던데 맛있고 괜찮은 제품으로 추천해주세요

    no1icon 19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인물화(소묘)기초 ,. 제 친구가 생일이라 인물화를 그려서 선물해 주고 싶은데 초딩때 이후로 미술을 멀리했는데 이번에 다시 인물화를 접해보고 싶은데 어떤거부터... ㅠㅠ 물감도 칠할 건데 어떤걸로 해야하나요 아크릴 물감 등등.. 알려주세요ㅠㅜ지금부터 시작하면 언제쯤 인물화를 완성 할 수 있을까요 빈센트 반고 인물화 작품 있는건 다 말해주세요 인물화 아이패드(프로크리에이트)로 인물화 그리시는분들 혹시 피부나 머리카락 색깔 직접 찾으시나요? 아니면 사진에서 스포이드로 색깔을 맞추시나요? 인물화 질문 여러 그림을 그려보고는 싶지만 아무래도 기초가 되는건 인물화라 생각들어서 인물화를 배워보려는데 어떻게 시작하면 좋을지 모르겠어서요. 커뮤니티나 유튜브에서 말하는건 다 달라서 갈피를 못잡겠네요. 뭐부터 시작하면 좋을까요ㅠㅠ 선연습은 하고있습니다. 크로키를 하면 좋다고해서... 인물화 유화 인물화 유화로 인물화를 그린 뒤, 바탕을 안칠한 상태에서 찍은 사진이랑, 바탕을 어두운 계열로 칠한 사진이랑 비교를 해봣는데 거의 비슷한 각도에서 같은 장소에서 찍었는데 바탕을 칠한쪽이 얼굴이 너무 밝아졌어요.. 이건 무슨 현상인가요? 얼굴에 잇던 명암을 배경이 다 잡아 먹은 느낌...? 알려주세요

    no1icon 0
    2026-06-15 21:34:56
    제가 그림 그리는 걸 좋아해서 인물화 그려보려고 하는데 잘 그리는 방법이나 팁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