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기타

제가 그림 그리는 걸 좋아해서 인물화 그려보려고 하는데 잘 그리는 방법이나 팁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답변일
2026-06-15
조회수
1,055회
좋아요
13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인물화를 그릴 때 가장 중요한 부분은 그 사람의 특징을 잘 나타내는 겁니다.
특징을 잘 살리지 못한다면 다른 사람이 봤을때 누굴 그린 건지 애매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림은 계속 그려봐야 실력이 늘기때문에 꾸준한 연습이 좋을 거 같습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3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중고 노트북 구매하려고 하는데, 싸게 구매할 수 있는 곳 알려주세요!

    no1icon 19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스포츠 관심가는 차인데, 혹시 차량 유지비 얼마나 드나요?

    no1icon 19

    애니어그램 테스트 무료로 할 수 있는 곳 알려주세요!

    no1icon 19

    풀하우스 만화 보고싶은데, 무료로 어디서 볼 수 있나요?

    no1icon 19

    부산 비행기 예약하려고 합니다! 진짜 저렴하게 예약하고 싶은데 항공권 싸게 구매할 수 있는 곳 추천해주세요!

    no1icon 19

    파인다이닝 할인받고 갈 수 있는 방법 아시는 분 알려주세요!

    no1icon 19

    LG세탁기 구매하려고 하는데 어떤게 좋을까요.. 좋은 제품으로 추천 부탁드려요!

    no1icon 19

    부쉐론 반지 정품 싸게 살 수 있는 곳 있나요?

    no1icon 19

    에버랜드 소인 이용권 할인 받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9

    개인회생 사건번호 조회 하는 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9

    신춘문예 모집공고 어디서 확인하나요?

    no1icon 19

    큰 맘 먹고 시계 하나 장만하려고 합니다. 브레게 시계 인기 많은 제품 추천 부탁드려요!

    no1icon 19

    크로와상 샌드위치 맛있는 제품 추천 부탁드려요!

    no1icon 19

    요즘 티비에서 특수부대 많이나와서 장교 알아보고 있는데 어떻게해야 장교로 복무할수있죠?

    no1icon 19

    벤츠 오픈카 알아보고 있습니다 최대 할인적용해서 구매할 수 있는 방법 공유해 주세요.

    no1icon 19

    웜피 키드 영화 보려고 하는데 무료로 볼 수 있는 곳 추천해 주세요!

    no1icon 19

    거래명세서 양식 다운로드 할 수 있는 곳 공유해 주세요~

    no1icon 19

    제가 헤이즐넛 향을 너무 좋아하는데 맛있는 헤이즐넛커피 추천해주세용! >,<

    no1icon 19

    집에서 셀프매직 해보려고 하는데 괜찮은 약 추천 해주세요.

    no1icon 19

    이산화규소 없는 영양제가 좋다고 하던데 이산화규소 없는 유산균 추천 좀 해주세요.

    no1icon 19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인물화(소묘)기초 ,. 제 친구가 생일이라 인물화를 그려서 선물해 주고 싶은데 초딩때 이후로 미술을 멀리했는데 이번에 다시 인물화를 접해보고 싶은데 어떤거부터... ㅠㅠ 물감도 칠할 건데 어떤걸로 해야하나요 아크릴 물감 등등.. 알려주세요ㅠㅜ지금부터 시작하면 언제쯤 인물화를 완성 할 수 있을까요 빈센트 반고 인물화 작품 있는건 다 말해주세요 인물화 아이패드(프로크리에이트)로 인물화 그리시는분들 혹시 피부나 머리카락 색깔 직접 찾으시나요? 아니면 사진에서 스포이드로 색깔을 맞추시나요? 인물화 질문 여러 그림을 그려보고는 싶지만 아무래도 기초가 되는건 인물화라 생각들어서 인물화를 배워보려는데 어떻게 시작하면 좋을지 모르겠어서요. 커뮤니티나 유튜브에서 말하는건 다 달라서 갈피를 못잡겠네요. 뭐부터 시작하면 좋을까요ㅠㅠ 선연습은 하고있습니다. 크로키를 하면 좋다고해서... 인물화 유화 인물화 유화로 인물화를 그린 뒤, 바탕을 안칠한 상태에서 찍은 사진이랑, 바탕을 어두운 계열로 칠한 사진이랑 비교를 해봣는데 거의 비슷한 각도에서 같은 장소에서 찍었는데 바탕을 칠한쪽이 얼굴이 너무 밝아졌어요.. 이건 무슨 현상인가요? 얼굴에 잇던 명암을 배경이 다 잡아 먹은 느낌...? 알려주세요

    no1icon 0
    2026-06-15 21:34:56
    제가 그림 그리는 걸 좋아해서 인물화 그려보려고 하는데 잘 그리는 방법이나 팁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