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기타

자궁내막 용종 생겼다고 수술을 해야 된다고 하시네요.. 용종은 어떻게 제거하는지 알려주세요!

답변일
2026-06-17
조회수
2,413회
좋아요
10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치료 식염수 주입 초음파나 통상적인 골반초음파 결과를 통해
자궁내막 폴립이 의심이 되는 경우 그 크기에 따라 소파수술(자궁내막을 긁어내는 수술)을
하거나 자궁경을 통해 직접 보면서 제거를 시도할 수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 되었길 바랍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0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마르게리타 피자 인터넷에서도 맛있는거 많던데 제품 추천해주세요

    no1icon 21

    스타벅스 카페라떼 할인받을 수 있는 방법 있나요?

    no1icon 21

    방도 정품으로 종류 다양하고 할인많은데 알려주세요,

    no1icon 21

    집에서 간단히 만들수 있는 유산슬 레시피 알고싶어요

    no1icon 21

    샤넬 WOC 저렴하게 사고싶은데 믿을만하고 저렴한곳 알려주세요.

    no1icon 21

    마녀식당으로 오세요 다시보기 가능한곳 알려주세요.

    no1icon 21

    칵테일 처음 접해보는데 맛있는 칵테일 종류 알려주세요.

    no1icon 21

    집에서 감자탕 만들건데 감자탕 황금 레시피 알려주세요.

    no1icon 21

    점성어 회 방송에서 먹는거 봤는데 맛있어 보이더라고요!! 점성어 회 제철이 언제인지 알려주세요!

    no1icon 20

    목사가 되면 세금 안뗀다고 하는데 목사 월급 보통 얼마정도 하나요?

    no1icon 20

    MAN 트럭 엄청 유명하던데 어디 나라 차인가요?

    no1icon 20

    주식 투자 시작한지 얼마 안된 사람입니다. ELS낙인 되면 안좋은건가요? ELS낙인 뜻 알려주세요

    no1icon 20

    전기직무고시 이행하지 않았을 경우 어떠한 처벌을 받나요? 계측 장비들도 필요해 보이던데 어떠한 것들이 필요한지 알려주세요!

    no1icon 20

    컴퓨터키보드 자판 오류 나요 자꾸 모음이랑 자음 분리되서 입력되는데 해결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20

    제가 심한 건성이라 모델링팩 사용하려고 하는데 모델링팩 효과 높이는 꿀팁 알려주세요!

    no1icon 20

    피부가 너무 건조해서 히말라야 크림 발라보려고 하는데 순한 제품인가요? 히말라야 크림 성분 알려주세요!

    no1icon 20

    욕실 전등 커버 교체하다가 깨져서 구매하려고 하는데 전등 커버 어디서 구매할 수 있나요?

    no1icon 20

    얼굴 백반증 생겨서 치료 받아보려고 하는데 치료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20

    SK가스레인지 사용중인데 불이 안켜져서 A/S맡기려고 하는데 A/S 번호 알려주세요!

    no1icon 20

    일식 집 가면 밑 만찬으로 주는 양배추 위 뿌리는 그 양배추 소스 이름 알려주세요!

    no1icon 20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자궁내막증식증 프로베라처방중 출혈 안녕하세요 26살인데 20살무렵부터 생리주기가 맞은적이 없고 3년전부터 3-4달에 한번씩 생리를 하기도 했고 심한적은 6개월동안 하지않은적도 있습니다 산부인과에서 다낭성진단을 받고 자궁내막이 두꺼워 소파술을 받으며 조직검사를 하니 자궁내막증식증이란 진단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자궁내막증식증 한의학 치료 궁금합니다. (인천 학익동 30대초반/여 자궁내막증식증) ... 검사 결과 자궁내막증식증을 진단 받았습니다. 의사 선생님 말씀 들어보니 불임이 될 수 있다고도 하고 걱정이 되더라고요. 호르몬치료 받자고 하셨는데 이미 먹고 있는 약이 많아서 더 이상 먹는 약을 늘리기가 부담이 돼요… 수술도 꼭 받아야 하는게 아니면 되도록 피하고 싶고요. 일단은... 자궁내막 자궁내막증식증 복합,비정형 부정출혈로 소파술을 일주일전에 시행했으며 검사결과가 자궁내막증식증 복합. 비정형이랍니다 내일 종합병원에 예약했습니다. 지금은 출혈은 없구요 이 진단명이면 자궁내막 상피내암 진단일 확률이 있다는데 걱정입니다. 일주일전 소파술로 조직검사한. 상태인데 더 정밀한 검사가 어떤한게... 생리주기가 너무 불규칙해서 산부인과에서 검사했는데 자궁내막 증식증이라고 해요. (인천 30대초반/여 자궁내막증식증) 생리주기가 불규칙한지는 좀 오래됐어요. 불규칙하다가도 좀 괜찮아지는 것 같아서 따로 치료는 안받았는데 최근에 더 심해져서 검사받았더니 자궁내막증식증 이라고 하네요. 약도 처방받기는 했는데, 한의원에서도 치료한다고 본 것 같아서요. 한의원에서는 어떻게 치료 하나요? 자궁내막 생리중 자궁내막두께 자궁내막두께가 배란기때 두꺼워지다가 생리시작하면서 얇아지잖아요 생리기간동안 서서히 얇아져서 끝무렵 가장 얇아지는건지 아니면 생리시작하자마자 확 얇아지는건지 궁금해요ㅠ 오늘 생리 2일차인데 생리양이많아서 걱정되서 질초음파 하게됐는데 내막두께가 7mm거든요 정상범위인가...

    no1icon 0
    2026-06-17 17:54:55
    자궁내막 용종 생겼다고 수술을 해야 된다고 하시네요.. 용종은 어떻게 제거하는지 알려주세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