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기타

약을 먹으려고 하는데 알이 너무 크네요 ㅠ 연질캡슐 씹어 먹어도 되나요?

답변일
2026-06-15
조회수
2,125회
좋아요
11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약의 종류에 따라 다르겠지만,

일반적으로 약의 제형을 함부로 파괴하여 복용하는 것은 추천해드리지 않습니다.

캡슐로 만든 약의 경우, 위나 장까지 잘 도달하여 작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경우가 많기 때문에

연질 캡슐의 경우, 가급적 캡슐 그대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1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트레논 연질캡슐 다른건가요? 원래 빨간색을 먹다가 피부가 많이 좋아졌는데 피부과에서 약을 하얀색으로 바꿔줬어요 하얀거는 빨간거보다 크기가 더 작은데 효과가 덜 할려나요? 둘다 트레논연질캡슐이라 써져있는데 차이가 있나요? 아보다트 연질캡슐안에 들어있는 액체는 기름인가요? 먹는게 성기능부작용+우울증이 있어서 발라보려는데 아보다트 연질 캡슐안에 들어있는 액체가 미녹시딜과 섞일까요? 연질캡슐 트레논 연질캡슐 종합비타민 트레논 연질캡슐(이소티논)을 주 3일 복용중인데요, 제가 먹고 있던 종합비타민이 얼라이브 포 우먼인데 성분에 비타민A가 포함되어있는데 같이 복용해도 될까요?? 한번에 같이 복용하지는 않고 아침에 종합비타민, 저녁(월,수,금)에 트레논 이렇게 복용하려고 하는데 비타민A 과다복용하면... 클란자에스연질캡슐 복용 중 모유수유 제왕절개를 하고 클란자에스연질캡슐을 먹고 있는데요 모유수유 해도 되는지 되는 약물인가요? 연질캡슐 화이투벤 연질캡슐 제가 코로나에 걸려서 목이 너무 아파서 약국에서 화이투벤큐 연질캡슐을 사서 먹으려고 했는데요. 목이 부어서 자꾸 알약이 안넘아가서 그냥 어금니로 씹어서 캡슐안에 쓴 약 마시고 캡슐은 버리고 이런식으로 먹었는데 상관없을까요? ㅠㅠ 빨대. 물. 음료수 다해봐도 알약이 안넘어가요

    no1icon 0
    2026-06-15 21:01:19
    약을 먹으려고 하는데 알이 너무 크네요 ㅠ 연질캡슐 씹어 먹어도 되나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