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기타
집에 먹다가 남은 약이 엄청 많은데 폐의약품 수거함 에 넣어서 버리면 되나요?
좋아요
- 답변일
- 2026-06-16
- 조회수
- 1,317회
- 좋아요
- 14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먹다 남은 약은 일반 쓰레기 또는 일반 폐기물로 버릴 경우,
매립되거나 하수구로 버려질 때 약 성분이 지하수나 하천, 토양으로 유입되어 환경 오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환경 보호를 위해서라도 남은 약 또는 폐의약품은 약국, 보건소 폐의약품 전용 수거함에 버리면 됩니다.
알려드린 정보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먹다 남은 약은 일반 쓰레기 또는 일반 폐기물로 버릴 경우,
매립되거나 하수구로 버려질 때 약 성분이 지하수나 하천, 토양으로 유입되어 환경 오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환경 보호를 위해서라도 남은 약 또는 폐의약품은 약국, 보건소 폐의약품 전용 수거함에 버리면 됩니다.
알려드린 정보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궁금하넷 지식 BEST
19
|
|
19
|
|
19
|
|
19
|
|
19
|
|
19
|
|
19
|
|
19
|
|
19
|
|
19
|
|
19
|
|
19
|
|
19
|
|
|
제가 요즘 시집 읽는 재미에 빠졌어요 나태주님 꽃을 보듯 너를 본다 보고 싶은데 무료로 볼 수 있는 사이트 알려주세요! |
19
|
19
|
|
19
|
|
19
|
|
19
|
|
|
편입원서를 넣을려고 하는데 대학교 성적증명서 떼어오라고 하네요 .. 인터넷으로 발급 받을 수 있는 방법 알려주세요! |
19
|
19
|
2026-06-16 06:32:45
집에 먹다가 남은 약이 엄청 많은데 폐의약품 수거함 에 넣어서 버리면 되나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