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기타

다육식물은 처음 키워보는 거라 어렵네요~ 유접곡 분갈이는 어떻게 해주면 좋을까요?

답변일
2026-06-17
조회수
1,091회
좋아요
13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분갈이 시기는 가을과 봄의 성장기 시기가 적합합니다.
흙을 충분히 말려두면 옮겨 심으신 후 뿌리가 뻗어 나오기 쉽습니다.
봄이 개화시기지만, 매년마다 피지는 않습니다.
많은 유접곡은 로제트형의 잎의 중심에서 꽃대가 성장하고 꽃이 피게 됩니다.

참고하시고 답변이 도움 되었길 바랍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3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퇴사시 연차수당 어떻게 계산 하나요? 쉽게 계산 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20

    요리할때 마요네즈 필요한데 인터넷으로 처음 사서 뭐가 맛있는지 모르겠네요 마요네즈 소스 어디꺼 유명해요?

    no1icon 20

    아이들이랑 다같이 창덕궁 가려고 하는데 창덕궁 입장료 얼마인가요?

    no1icon 20

    자동차 ppf 필름 가격 비싸다던데 시공 비용이 어느정도 하는지 아시나요?

    no1icon 20

    허리가 안 좋아서 도수치료 받아보려고 하는데 한 번 받을 때 도수치료 비용 얼마인가요?

    no1icon 20

    납골당 리스 어디서 구매하시나요? 어디가 괜찮아요?

    no1icon 20

    유튜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어떤게 가장 편하고 쉬운가요? 알려주세요

    no1icon 20

    내성발톱 정말 스트레스입니다 내성발톱치료 어디가 가장 효과적인가요?

    no1icon 20

    이천 아파트 전세 시세 알고 싶은데요 한 눈에 시세 확인할 수 있는 곳 알려주세요

    no1icon 20

    평택 삼성 서비스센터 전화번호 좀 알려주세요!

    no1icon 20

    유방 멍울이 느껴지는데, 약간의 통증이 있어요.. 혹시 유방암일까요..? 유방 멍울 통증 원인 좀 알려주세요.

    no1icon 20

    아이가 비만이라 소아 당뇨 걱정이 됩니다. 요즘 화장실도 자주 가는 것 같던데, 소아 당뇨 걸리면 어떤 증상이 나타나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20

    KT 컬러링 설정 하고싶은데,어떻게 하는건가요? KT 컬러링 설정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20

    문자 보낼 때 발신번호 바꿔서 보내고 싶은데, 어떻게 하나요? 문자 발신번호 바꾸기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20

    남자 소양인 특징 좀 알려주세요~ 남편이 소양인 체질이라고 하는데 어떤 특징이 있는지 궁금해요^^

    no1icon 20

    육포만들기 레시피 알려주세요!ㅎㅎ 직접 육포 만들어 보려고 하는데 어떻게 만들어요??

    no1icon 20

    체중 감량 하고 싶은데 다이어트 성공하셨던 분들 중에 정말 가장 효과 좋았던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20

    오은영 콘서트 티켓 할인 받는 법 없을까요^^ 오은영 박사님 콘서트 가고 싶은데 티켓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 있으면 알려주세요~

    no1icon 20

    아버지가 트로트를 좋아해서 신나는 트로트 다운 받아서 드리려고 하는데 무료로 노래 다운 받을 수 있는 사이트 알려주세요.

    no1icon 20

    이번에 남자친구랑 속초 여행 갈 때 KTX 타고 가려고 하는데 속초 KTX 금액이 어느 정도 하나요?

    no1icon 20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유접곡 좀 봐주세요 작년에 산 유접곡입니다. 미니화분으로 산 건데 뿌리라고 해야하나...? 밖으로 너무 길게 나와있어서요. 분갈이를 해줘야할까요? 그리고 새 잎들이 안 나는 것 같아요 말라서 떨어지는 것들은 있는데 초록부분은 사진 속 잎이 일년 내내 저 정도만 있습니다. 어떻게 해야할까요? 다육이 유접곡이 아파보입니다.ㅠㅠ 위 사진이 제 유접곡인데요 저한테 온지는 1주일 정도 됐습니다. 찾아보니 유접곡은 여름에 휴면한다고 하더라구요... (반그늘정도되고, 에어컨이 창가에있어서 유접곡한테... 휴면기에 들어가려는 유접곡맞나요? 햇빛을 보는것과 에어컨을 피하는것 뭐가더 중요할까요ㅠ 3. 혹시 제 유접곡... 유접곡 유접곡 키우기 ... 유접곡은 겨울에 크는 다육이고, 여름에는 여름잠을 잔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여름이 다가오면 잎을 많이 떨군다고 하더라고요. 그렇다고 해도 제 유접곡은 탈모가 너무 심한 것 같아서요. 동그라미 부분처럼 저렇게 잎이 다 떨어져버린 가지도 있어요. 나중에 저 부분에서... 유접곡 검은 점(응애??) 유접곡 잎 아래에 검은 점이 생겼는데 응애인가요?? 응애가 맞다면 어떻게 해줘야하나요..ㅠ 검은 점이 생긴 잎은 다 떼는게 좋을까요..? 유접곡 유접곡 줄기에 대해 질문드리고 싶습니다! 사진 속 유접곡은 땅밑에선 전부 하나의 굵은 줄기와 뿌리로 연결되어 있는건가요? 그리고 위에 꽃이 폈다가 진 모양인데, 너무 웃자라서 가지를 치거나 뽑아주고 싶거든요. 근데 앞서 말한 것처럼 연결되어 있을까봐 뽑아도 될지를 모르겠어요ㅜㅜ...

    no1icon 0
    2026-06-17 00:27:02
    다육식물은 처음 키워보는 거라 어렵네요~ 유접곡 분갈이는 어떻게 해주면 좋을까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