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기타

아기 슬슬 이유식 중기 접어 드는데, 중기 이유식 어떻게 먹이는게 좋은가요?

답변일
2026-06-21
조회수
983회
좋아요
12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중기 이유식은 미음에서 입자가 있는 이유식으로 넘어가는 중요한 단계입니다.
중기 1단계에서는 1/4~1/8 정도로 쌀알을 갈아 사용하구요.
중기 2단계는 1/2~1/4 크기의 쌀알을 사용해요.
쌀알 크기가 커지면서 사용하는 식재료의 입자도 같이 조절해주어야합니다

참고하시고 답변이 도움 되었길 바랍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2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쌍수 하고 싶은데 쌍꺼풀 수술 비용 보통 얼마정도 하나요?

    no1icon 27

    애플 카플레이 연결이 안되는데 어떻게 연결해요?? 연결 방법 알려주세요ㅠㅠ

    no1icon 27

    제주 어반아일랜드 호텔 예약하려고 하는데요 호텔 예약 싸게 받는 방법 있어요?

    no1icon 27

    로또 당첨 조회 하려고 하는데 간단하게 하는 방법 있을까요??

    no1icon 27

    8온스 그램 단위로 바꾸면 몇 그램인가요? 단위 변환 하기 편한 곳 알려주세요!

    no1icon 27

    고유 번호증 발급 받고 싶은데 인터넷으로 간단히 하는 신청 절차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27

    현재까지 로또 1등 당첨번호 한번에 볼 수 있는 곳 알려주세요!

    no1icon 27

    이제 페이스북 안해서 탈퇴하고 싶은데 페이스북 탈퇴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27

    당 정상수치 걱정이 되네요 당 정상수치 유지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27

    네트워크 프린터 연결 해야되는데 연결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27

    다람쥐 분양 받아서 키우고 싶은데 다람쥐 분양 가격이 어떻게 되나용?

    no1icon 27

    알뜰요금제로 바꾸려고 하는데 리브엠 어떤가요? 가성비 좋은 요금제 추천부탁드려요!!

    no1icon 27

    공군 기본군사훈련단 들어가는데 일정이나 생활은 어떻게 하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27

    아버지께서 림프종 혈액암 진단을 받으셨는데.. 음식은 어떤 걸 드시는 게 좋을지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no1icon 27

    라이나 치아보험 청구서류 좀 알려주세요~ 충치치료 받아서 치아보험 청구하려고 하는데 어떤 서류 준비해야 되나요?

    no1icon 27

    제가 당뇨가 있는데 주변에서 여주차 먹어보라고 해서요~ 여주차 효능 좀 알려주세요!

    no1icon 27

    남동생이 육군 3군단 자대배치 받았다는데, 여기 위치 어디인지 좀 알려주세요.

    no1icon 27

    자동차 쇼바 교체할 때 된 것 같은데, 쇼바 교체 시 비용 보통 얼마 정도 드나요?

    no1icon 27

    제가 범띠인데, 운세가 궁금해서요. 범띠 운세 무료로 볼 수 있는 곳 알려주세요.

    no1icon 27

    아디다스 테렉스 신발 사고싶은데 저렴하게 구매할수있는곳 알려주세요.

    no1icon 27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중기이유식 스케줄 질문이요 현재 8개월 아기이구요 중기2이유식 진행 중이고 2주정도 했어요 그런데 아이가 어른들 밥 먹을때 같이 먹고 싶어해서 고민이 되네요 현재 2식으로 진행 중인데 3식으로 해도 되나요? 중기 2여서 3식을 해도 되나 너무 고민되네요 현재 6시 기상 수유 240 10시 30분 이유식 150 1시 수유 200... 아이가 7개월이라서 중기 이유식 시작할려고 하는데요 직접 만들어 먹이는 것과 시켜먹는것 둘중 어떤게 비용이 덜 나가나요? 이유식중기 이유식 중기로 넘어 가려고 합니다^^ 안녕하세요`` 저희 아가 이유식 시작한지는 한 달 정도 돼 가구요~ 요즘들어 부쩍 먹을 때 입을 쩝쩝 거리거나 오물오믈 거리면서 먹구, 하루종일 무언가 씹는 것 처럼 오물오물~~ 넘 귀엽답니다^^ 지금이 이유식 중기로 넘어 갈 때 인 거 같은데요~ 지금까지는 오전에 한 끼 먹이고 과일즙이랑 먹이고... 아기이유식에 채소등 꼭 다양한 재료를 넣어야하나요? 이유식 중기를 진행중입니다. 중기 처음 시작때는 비타민이라는 채소를 먹고 온몸에 나타나서 약을 먹었었고 지금은 시금치로인해 목에 알러지가 올라와서 약을 먹었습니다. 아무래도 채소알러지가 있는거같은데 부모님도 그러시고 저번부터 채소좀 안넣으면 안되냐하시는데 저도 오늘 아기 목과... 이유식중기 중기이유식 ... 초기이유식에서 중기이유식으로 갈아타고 있는중인데 아직은 분유먹인후 1시간 정도 지나서 이유식을 먹이고 있는데 이게 맞는건가요? 그리고 중기이유식은 조금 건더기가 있게끔 먹이라고 해서 갈지않고 잘게다져서 먹이고 있는데 대변을 누면 당근 같은경우는 소화가 되지않고 그대로...

    no1icon 0
    2026-06-21 13:46:55
    아기 슬슬 이유식 중기 접어 드는데, 중기 이유식 어떻게 먹이는게 좋은가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