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기타

치핵 4기 증상이 있는데, 혹시 치핵 4기 수술 없이 나을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답변일
2026-06-15
조회수
1,655회
좋아요
15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증상이 심한 치핵 4기의 경우 수술하는 방법뿐이지만
심하지 않거나 초기인경우 자가치료나 약물치료로도 회복하기도 합니다.

충분한 수면과 세끼 식사를 규칙적으로 하고 자극적 음식은 피해주시고 섬유질이 많은 음식이 좋습니다
(변비와 설사를 피해야함)
- 변을 부드럽게 하는 음식 : 양배추, 배추, 무, 시금치, 고구마, 감자, 오이, 대두, 강낭콩,
사과, 딸기, 포도, 수박, 배, 김, 다시마, 미역, 요구르트
- 피해야 될 음식 : 밀가루 음식(라면, 생크림 케이크, 기름에 튀긴 과자, 우동)
자극적인 음식(생강, 겨자, 고추 등), 떫은 맛이 나는 음식(감, 도토리, 밤 등)

또한, 좌욕 하루에 2-3번씩 많으면 5회까지 해주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연고는 일반 약국에서 치질연고라고 해서 쉽게 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술 많이 하고 몸이 많이 피곤해지면 심하게 악화되어 수술이 필요할 지 모르니 각별히 유의하세요.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5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어르신들이 먹기 좋은 어르신 반찬 추천해주세요 씹고 넘기기 편한 걸로요

    no1icon 18

    피부 보니까 화농성 한선염 같아요 자연치료 하는 방법 없나요?

    no1icon 18

    강황가루가 몸에 그렇게 좋다고 하던데 강황가루의효능 뭔가요?

    no1icon 18

    제주 윈스카이 호텔 예약하려고 하는데요 예약 저렴하게 할 수 있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8

    목단꽃다발 부모님 선물로 해드리려고요 목단 꽃말 뭔가요?

    no1icon 18

    다이어트 저녁 어떻게 챙겨드시나요? 저녁 메뉴가 고민이네요 다이어트 고수분들 알려주세요

    no1icon 18

    유아식 식단 어떻게 짜야할까요? 유아식 식단 영양 채울 수 있는 식단 알려주세요

    no1icon 18

    업무일지 양식 무료료 다운 받을 수 있는 곳 공유 좀 부탁드립니다

    no1icon 18

    얼굴 비립종 어떻게 없애야할까요? 얼굴 비립종 집에서 없애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8

    경기도 지방직 공무원 경쟁률이 궁금합니다 경쟁률 알려주세요

    no1icon 18

    퇴직금 미지급으로 신고 하려고요 퇴직금 신고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8

    간 초음파 검사 받아야 하는데요 비용이 어느정도 하나요?

    no1icon 18

    매장에 간판타이머 설치하려고 하는데 보통 비용이 얼마 정도인가요?

    no1icon 18

    아이들 이름표 제작 하려고 하는데 이름표 도안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곳 있나요? 공유해 주세요~

    no1icon 18

    자취방에 놓을 침대를 알아보고 있는데.. 침대 더블 사이즈 크기가 어느 정도 인가요?

    no1icon 18

    국내 항공 특가로 볼 수 있는 사이트 있나요!! 추천해주세요!

    no1icon 18

    아이들 간식으로 집에서 닭튀김 해주려고 하는데 맛있는 레시피 알려주세요!

    no1icon 18

    커피 창업 준비 중인데 고소한 원두 사용하려고 해요 고소한 원두 대표적인거 몇가지만 알려주세요!

    no1icon 18

    미용실 창업 준비 중입니다! 미용실 거울 구매해야하는데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8

    체하고 나서 속이 계속 안 좋은데 속 편한 음식 뭐가 있을까요? 추천 좀 해주세요.

    no1icon 18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치핵4기 질문 ... 현재 치핵4기 큰놈 한덩어리랑 조금 작은놈 한덩어리 이렇게 달고 살고있어요. 7년차까지는 계절 바뀔때마다 굉장히 아팠는데 그 뒤로는 지금까지 아프지 않더라고요. 1. 3월까지 시간이 좀 있긴한데 수술을 하는것이 좋을지 2. 앞으로 대장내시경 같은 검사를 가끔은 해야할꺼같은데 이에... 치핵 4기 근 치질을 달고있는 30대 남입니다 한 3~4년 전부터 항상 겨울만 되면 치핵이 심해지다가 10일정도 엄청 고생하다가 수술하려 맘먹으면 낳고 이게... 지금은 치질이 심해졋나 아랫배(대장?여자로치면 자궁)쪽까지 아파오기 시작하는데요,,, - 장염+치핵 악화가 같이올수도 있나요? - 관리를... 치핵4기 치핵4기 수술후 항문 부음 일주일전 치핵4기 진단받고 수술했습니다 수술후3일정도 동전만한 크기의 변만 하루에 한두개씩 나와서 그 이후 진료때 병원에서 관장후 변을 봤었고요 집에와서 이틀동안 아침에 한번씩 일반크기의 변을 봤었는데 생각만큼 잘 안나와서 아픔을 참고 힘줘서 쌌거든요 두번째진료때는 항문옆이... 치핵 4기 증상인가요? 치핵이 조금 나와있기는 했지만 변을 닦을때 통증이 있어서 확인해보니 치핵이 빨갛게 더 나온거 같아요 이정도면 수술해야할 정도 인가요? 좌욕을 하면 조금 괜찮아 질까요? 치핵4기 치핵 4기같은데 항문에 뭐가 달랑ㄱㅓ리는데 아직 학생이여서 병원 가본적은 없어요 ㅠㅠ 근데 치핵같아서 보니까 1~4까지 나뉘는데 생긴 건 대충 4기같아요 근데 피가나거나 아팠던 적은 한 번도 없는데 치핵 맞을까요

    no1icon 0
    2026-06-15 04:31:51
    치핵 4기 증상이 있는데, 혹시 치핵 4기 수술 없이 나을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