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기타

약이나 영양제는 일반 쓰레기로 폐기하면 안된다고 하던데, 약 폐기 어떻게 하는 건가요? 알려주세요!

답변일
2026-06-17
조회수
1,953회
좋아요
9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봉투나 포장지, 캡슐은 일반쓰레기로 버리고 알약과 가루약, 연고 등은 주민센터나 구청, 복지관 등의 폐의약품 전용 수거함을 통해 배출하시면 됩니다.
유통기한이 지난 약을 폐기할 때에는 주변 약국이나 보건소에 방문하셔서 폐기 부탁하셔도 됩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9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상추 수경 재배 해보려고 하는데 필요한 준비물이랑 키우는 방법도 알려주시면 감사드릴게욥!!

    no1icon 20

    며칠 전부터 누워 있을 때 어지러움 증상이 있는데 왜그런건가요..? 치료 방법도 알려주세요ㅠㅠ

    no1icon 20

    내년에 결혼식이라 웨딩드레스 보러 다니는 중인데 깔끔하고 예쁜 머메이드 웨딩드레스 추천해주세요.

    no1icon 20

    엘에이갈비를 많이 선물 받아서 양념에 재워두려고 하는데 엘에이갈비 양념 맛있게 만드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20

    차 에어컨 냄새 너무 심하게 나는데 안 나게 하는 방법이나 냄새 제거하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20

    집에서 아이들 조기 구이 구워주려고 하는데 비린내 안나게 구워주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20

    곧 친누나 결혼식인데 하객룩 어떻게 입을지 너무 고민되네요! 연예인 하객룩 참고하고 싶은데 어디서 볼 수 있나요?

    no1icon 20

    일본 소설 추천 부탁드립니다! 이왕이면 무료로 볼 수 있는 곳 알려주세요!

    no1icon 20

    텃밭에 오이 키워 보려고 합니다! 오이 키우기 좋은 꿀팁 알려주세요!

    no1icon 20

    집 에어컨 10년만에 교체해요!! 에어컨 설치비 평균 얼마정도 하나요?

    no1icon 20

    가스레인지 후드 교체 시기가 왔나봐요! 냄새나 연기 잘 못 빨아드리네요! 교체 시공비 얼마 정도 하나요?!

    no1icon 20

    갤럭시 폴더폰 너무 이뻐서 교체 기기변경 하고 싶은데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20

    야마하 바이크 구매하고 싶은데 매물이 잘 없네요! 야마하 바이크 매물 정보 한번에 보기 쉬운 곳 알려주세요!

    no1icon 20

    매경 E 신문 정기 구독하면 종이 신문으로 받을 수 있나요?

    no1icon 20

    한달 정도 렌트 해야될 것 같은데 한달 렌트카 하기 좋은 업체 추천해주세요!

    no1icon 20

    노트북 발열 때문에 작업하다가도 느려져서 답답하네요ㅠㅠ 노트북 발열 관리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20

    주꾸미 가격 저렴하게 구매하고 싶은데 신선한 쭈꾸미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20

    한복 컨셉으로 프로필 사진 찍으려고 합니다! 한복 머리 스타일 참고할 만한 곳 알려주세요!

    no1icon 20

    저희 집 변기 수압이 약한가봐요ㅠㅠ 변기가 자주 막혀서 스트레스 받네요! 변기 막혔을때 꿀팁 알려주세요!

    no1icon 20

    홈베이킹 해보려고 하는데 에어프라이어 베이킹 레시피 공유 좀 부탁드립니다.

    no1icon 20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약 버리는 방법 따로 있나요? 제 지인들은 쓰레기통에 안버리더라구요 (서울 30대초반/여 약폐기) 약 버리는 방법이 따로 있나요? 쓰레기통에 버리면 하수도나 이런데로 흘러가서 환경파괴 된다고 어쩌구 이러던데 진짜인가요? 약 버리는 방법이 따로 있나요..? 약 폐기의 위험성 #약폐기 약을 맘대로 버리면 어떤점이 안좋나요? 자세히 알려주세요~ 그리고 어떤방법으로 폐기하는지도 알려주세요~! 약폐기 보건소 약 폐기 보건소 가서 약 폐기 하고 싶은데 보건소 실내에 있나요??? 약국가서 약 폐기할때 돈을 내야되나요? 약폐기 약 폐기하는 법 약 폐기는 약국에서 해야 한다고 알고 있어요 혹시 봉지를 까서 가져야 하나요 그냥 봉지째 가져가야 하나요?? 딴 곳에서 지어온 약도 폐기할 수 있나요?? 폐기비용이 나오나요??

    no1icon 0
    2026-06-17 02:03:10
    약이나 영양제는 일반 쓰레기로 폐기하면 안된다고 하던데, 약 폐기 어떻게 하는 건가요? 알려주세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