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기타
입 안에 허물처럼 하얗게 보이는게 구강상피세포라고 하는데, 이게 왜 탈락되는 걸까요? 구강상피세포 탈락 원인 좀 알려주세요!
좋아요
- 답변일
- 2026-06-17
- 조회수
- 1,250회
- 좋아요
- 13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음식물의 분해, 혀의 움직임 등 자극에 노출되어 있기 때문에 상피세포 떨어질 수 있습니다.
계면활성제 함량이 높은 치약으로 양치를 하는 것도 원인이 되구요.
궤양이나 염증 등이 동반된다면 구강질환으로 인해 나타나는 증상일 수도 있습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음식물의 분해, 혀의 움직임 등 자극에 노출되어 있기 때문에 상피세포 떨어질 수 있습니다.
계면활성제 함량이 높은 치약으로 양치를 하는 것도 원인이 되구요.
궤양이나 염증 등이 동반된다면 구강질환으로 인해 나타나는 증상일 수도 있습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궁금하넷 지식 BEST
20
|
|
20
|
|
20
|
|
20
|
|
20
|
|
20
|
|
20
|
|
20
|
|
20
|
|
20
|
|
20
|
|
20
|
|
20
|
|
20
|
|
20
|
|
20
|
|
20
|
|
|
성적도 얼추 맞고 적성에도 맞을 것 같아서 작업치료과 지원했습니다. 그런데 작업치료과 나와서 작업치료사 되면 돈 많이 버나요? 작업치료사 연봉 얼마나 되는지 알려주세요! |
20
|
20
|
|
20
|
2026-06-17 08:10:01
입 안에 허물처럼 하얗게 보이는게 구강상피세포라고 하는데, 이게 왜 탈락되는 걸까요? 구강상피세포 탈락 원인 좀 알려주세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


댓글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