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기타

저희 집 마당에 큰 사과나무 한 그루 있는데, 이거 가지치기 해야 한다고 해서요 지금 아빠가 다리를 다치셔서 못하시는 상황이라 제가 해야 하는데, 사과나무 가지치기 어떻게 하는지 알려주세요.

답변일
2026-06-11
조회수
2,624회
좋아요
27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아래 직접 사과나무 가지치기를 하신분의 글 링크를 첨부할테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사진과함께 자세하게 설명이 되어있어서 확인하시면 분명 도움이 되실 겁니다.

https://blog.naver.com/yoy6476/223033064853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27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자동차 시동이 안걸리는데요 스타트모터 고장이면 교체해야 한다고 하던데 스타트모터 교체비용 얼마정도 드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27

    GC쿼드 스윙분석기 가격 얼마정도 하나요?

    no1icon 27

    뇌혈관 검사 받아 봐야 한다고 하던데, 혹시 검사 비용 얼마나 드나요?

    no1icon 27

    코가 휘어서 비염이 생겼거든요 ㅠ 그래서 기능 코 성형 하려고 하는데, 기능 코 성형 비용 얼마 정도 드나요?

    no1icon 27

    폐식용유로 비누를 만들 수 있다고 하던데 폐식용유 비누만들기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27

    전세계약을 하면서 보증보험 가입하려고합니다! 전세보증보험료 계산기나 계산방법 알려주세요 ㅎㅎ

    no1icon 27

    아이가 요즘 동요 듣는 재미에 푹빠졌는데 꿀벌의 여행 무료로 들을 수 있는 사이트 좀 알려주세요!

    no1icon 27

    저희 집 마당에 큰 사과나무 한 그루 있는데, 이거 가지치기 해야 한다고 해서요 지금 아빠가 다리를 다치셔서 못하시는 상황이라 제가 해야 하는데, 사과나무 가지치기 어떻게 하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27

    시골집 살아보고 싶어서 월세로 이사하려고 하는데, 시골집 월세 얼마 정도 하나요??

    no1icon 27

    제가 사이즈 가늠이 잘 안 가서 그런데, XL 사이즈이면 어느 정도인가요?

    no1icon 27

    가야금이랑 거문고 헷갈리는데, 거문고 줄 몇 가닥 인가요?

    no1icon 27

    인터넷 약정이 끝나가고 있는데 재약정을 고민중이에요~ KT 재약정 혜택이 있나요?

    no1icon 27

    머리 묶으면 헤어라인 때문에 넘 지저분해 보여요,, 헤어라인 교정 고민중인데 대략적인 비용 좀 알려주세요!

    no1icon 27

    난시 때문에 렌즈삽입술을 고민중이에요,, 렌즈삽입술 실비 적용이 되나요 ㅠㅠ?

    no1icon 27

    집에 세레스톤지 연고 쓰던게 있더라고요! 약 정리하면서 발견했는데, 이거 어떤 증상에 바르는 약인가요?

    no1icon 27

    견과류를 먹는게 좋다길래 호두를 먹을까 하는데 호두 하루 섭취량 좀 알려주세요!

    no1icon 27

    골다공증 때문에 골밀도 검사를 받아야 하는데 골밀도 검사비용 좀 알려주세요~

    no1icon 27

    스칼렛 오인페 어떤가요? 스칼렛 오인페 스펙 좀 알려주세요.

    no1icon 27

    김포공항에서 인천공항 가려는데 어떻게 가야지 빠르게 갈 수 있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27

    마당에 CCTV를 설치할까 고민중인데 KT CCTV가격 좀 알려주세요!

    no1icon 27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사과나무 가지치기 안녕하세요 사과나무 가지치기에 대해 알고싶습니다. 4년정도 키운 작은 사과나무인데요 어떤 방향으로, 어떻게 가지치기를 해야 할까요? 궁금합니다~ 알려주세요~ 사과나무 가지치기 지금 이시기에 사과나무 가지치기해도 관계없나요? 키가 너무 커서 윗부분 전지가능 할까요? 사과나무가지치기 사과나무 가지치기 시기와 방법좀 알려주세요 저히 회사에 사과나무 한그루가 3년째 자라고 있는데 이제 제법 자라서 가지가 많이 올라가네요 한 2.5m정도 올라같습니다. 이제 가지 치기와 제자리를 찻아 주어야 할것 같아서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가지 치기와 만약 자리를 이동한다면 어느시기가 좋을지 알려주심 감사하겠습니다.... 쌩유~~~~~~~~~ 사과나무 가지치기&솎아내기 친구들이랑 셋이 애기사과나무 구입했는데 제가 먼저삿구요 근데 찬구들은 꽃봉오리 생겼는데 ㅠ 저만 안생겨요 솎아내기나 가지치기 룰 해줘야한다는데 멀 어케 해야되는지 모르겠어서요ㅠㅠ 사과나무가지치기 사과나무 가지치기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내년 2~3월쯤에 사과과나무 가지치기를 해야할거 같아서 공부중인데 잘모르겠네요~ 그리고 자른부분은 약품으로 발라줘야하나요? 방법좀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no1icon 0
    2026-06-11 10:12:51
    저희 집 마당에 큰 사과나무 한 그루 있는데, 이거 가지치기 해야 한다고 해서요 지금 아빠가 다리를 다치셔서 못하시는 상황이라 제가 해야 하는데, 사과나무 가지치기 어떻게 하는지 알려주세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