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기타

집이 너무 습해서 하루종일 제습기를 돌리는 중인데,, 전기요금 많이 나올까봐 걱정이에요 ㅠㅠ 제습기 전기세 많이나와요?

답변일
2026-06-14
조회수
2,283회
좋아요
12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제습기 24시간 돌려도 얼마 안나옵니다.
여름철이 되면 제습기를 24시간 틀어놓는 집이 많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제습기는 평균 300W를 평균정도인데 24시간 틀어놓는다고해도 희망습도까지만 동작하고 멈추기때문에 2~3만원정도 나옵니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제품은 대부분 1등급에서 3등급, 간혹 4등급 제품도 있습니다.
일제습 용량이 10L~ 20L까지 있어서 용량에따라 차이는 좀 날 뿐 에너지효율등급차이 한달에 1~2천원 차이밖에 안납니다.
표준환경에서 월 171시간 사용 기준, 1등급과 3등급의 월 전기요금 차이는 최대 3,000~4,000원 수준입니다. 일 제습량이 클수록 월 전기요금 차이가 다소 커지기 때문에 전기요금이 걱적된다면, 제습효율과 함께 일 제습량까지 함께 고려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2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손톱이 갈라지고 쉽게 찢어져서 손톱 영양제 발라보려고 합니다. 손톱 영양제 추천 해주세요!

    no1icon 17

    워터픽 입문자 입니다. 잘못 사용하면 잇몸에 피가 난다고 하는데 워터픽 사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7

    제가 장롱 면허인데 이제 운전하고 다녀야해서 개인도로연수 받으려고 합니다. 개인도로연수 받는데 보통 비용 얼마 정도 하나요?

    no1icon 17

    다리털 레이저 제모 받아보려고 합니다. 보통 몇 회 정도 받아야 털이 아예 안자라나요?

    no1icon 17

    가족들끼리 공연보러 충무아트센터 가는데 충무아트센터 주차장 이용요금 알려주세요!

    no1icon 17

    화요 53도 저도 너무 먹어보고 싶은데 파는 곳을 도저히 못찾겠네요ㅠㅠ 어디서 구매하는건가요?

    no1icon 17

    부모님한테 겨우 부탁해서 애완 도마뱀 키우고 싶다는데 허락 받았어요 애완 도마뱀으로 크레스티드 게코 키워보려고 합니다. 크레스티드 게코 먹이 뭔가요?

    no1icon 17

    변압기 용량 구하는 간단한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7

    블루베리 키워보려고 합니다. 블루베리 거름 줄 때 뭘로 주는게 좋나요?

    no1icon 17

    VOVO 브랜드 비데 사용 중입니다. 노즐 수압이 많이 약해진 것 같아서 고객센터로 전화하고 싶은데 어디서 전화하면 될까요?

    no1icon 17

    아이 세상 치과 전화로 예약하고 싶은데 전화번호 볼 수 있는 사이트 있나요?

    no1icon 17

    전기 온수기 상향식 설치하려고 하는데 설치하는 비용 보통 얼마정도 하나요?

    no1icon 17

    운전면허 갱신 사진 찍어야 하는데 오랜만이라 기억이 안나네요 증명사진은 안되는거죠?

    no1icon 17

    옆구리나 아랫배에 참을 수 없는 통증 자주 느껴지는데 요관결석인가요? 요관결석 증상 알려주세요!

    no1icon 17

    자동차 면허 시험 보려고 합니다. 필기 공부 해야하는데 필기 시험 문제 유형 볼 수 있는 곳 알려주세요!

    no1icon 17

    치과 브릿지 하는데 얼마 정도 하나요 앞니가 깨져서 브릿지 씌우려고 합니다.

    no1icon 17

    후라이팬에 PFOA 나오면 환경호르몬 때문에 암을 유발한다고 하는데 PFOA 걱정 없는 후라이팬 없나요?

    no1icon 17

    공장 휴게실이 너무 추워서 따뜻하게 하려고 합니다 전기 판넬 시공 해야 하는데 보통 얼마 정도 하나요?

    no1icon 17

    발 매트 세탁 생각해보니까 한적이 없더라고요 발 매트 세탁 깨끗이 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7

    엘앤에프 입사하려고 준비중인 취준생입니다. 엘앤에프 채용 정보 보고 싶어요 어디서 볼 수 있나요?

    no1icon 17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위닉스제습기 전기세 질문입니다 위닉스뽀송 10L 3등급인데 24시간 내내틀면 한달 전기세가 얼마정도 나오나요? 제습기 전기세 얼마 나오는지 궁금합니다. 집이 너무 습한데다가 장마철이라 제습기 구매해서 요즘 풀가동 하고 있는데요..그러다 보니 전기세 걱정이 되네요ㅠ평상시 전기세는 한달 만오천~이만 사이 나옵니다. 제습기전기세 제습기 전기세 질문 아래와 같은 스티커가 붙어 있는 조금 오래된 모델의 제습기 입니다. 하루종일 틀어놓으면 전기세가 얼마나 나올까요..? 에어컨 제습기능 vs 제습기 전기세 차이 많이 나나요? 에어컨은 벽걸이에요 제습기전기세 에어컨, 제습기 전기세 질문입니다. 에어컨, 제습기 각각 1시간 사용시 전기세를 알고싶어요. 에어컨 69,000/년 365 제습기 8,000/월 30 으로 나누면 되는건가요??

    no1icon 0
    2026-06-14 08:29:02
    집이 너무 습해서 하루종일 제습기를 돌리는 중인데,, 전기요금 많이 나올까봐 걱정이에요 ㅠㅠ 제습기 전기세 많이나와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