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기타

생리량이 눈에 띄게 늘어나고 생리기간이 길어졌는데 자궁 내막 폴립 맞나요? 자세한 증상 좀 알려주세요.

답변일
2026-06-14
조회수
1,929회
좋아요
17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자궁 내막 폴립의 증상
아무런 증상도 없을 때가 많은데 가장 잘 생기는 증상은 자궁 출혈로 출혈 형태는 웃자란 자궁 내막의 일부가 떨어져서 생기는 소량의 부정 자궁 출혈이나 월경 과다증입니다. 비정상 자궁 출혈의 상당수는 자궁 경관이나 자궁 내막 폴립이 원인입니다.
폴립이 자궁 경관의 밖으로 나와 있으면 혈액 순환이 잘 안 되므로 저절로 또는 성교 같은 외부 자극에 의해서
소량의 출혈 증상이 잘 생깁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7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고시원 창업 생각 중인데 대략 얼마 정도 예상하면 될까요..?

    no1icon 18

    가르시니아 다이어트 해보려고 하는데 가성비 좋고 효과 좋은 제품 추천부탁드려요.

    no1icon 18

    여자친구랑 3주년 기념 제주도 여행가는데, 제주 호텔 시리우스 예약하려고 해요. 할인 많이 받고 예약할 수 있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8

    친구와 술취한 사람 지갑을 손대는 바람에 절도 사건 조사를 받고 왔습니다. 초범이고 이런경우 처벌수위가 궁금합니다 ㅠ

    no1icon 18

    자동차 범퍼를 긁어서 판금 도색 하려고 하는데, 비용 보통 어느 정도 드나요?

    no1icon 18

    벤츠S500 가격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8

    집 마당에서 가족들이랑 바비큐 하려고 돼지 양념갈비 주문하려고 합니다. 돼지 양념갈비 신선하고 맛있는 곳 추천해주세요!

    no1icon 18

    슈렁크 제품 할인 받고 구매할 수 있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8

    막 사용할만한 노트북 필요해서 중고로 구매하려고 합니다. 중고 노트북 판매 저렴하게 하는 곳 알려주세요!

    no1icon 18

    암웨이 오메가3 구매하려고 하는데,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곳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8

    일본식 고기구이인 야키니쿠 먹어보고 싶은데, 찾아가서 먹을만큼 맛있게 하는 곳 추천해주세요!

    no1icon 18

    비타민 D 결핍 증세가 좀 있어서 메가도스로 먹어보려고 합니다. 비타민 D 1000 함유량 괜찮은 제품 추천해주세요!

    no1icon 18

    밴츠 매장 고객센터 대표 번호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8

    부산 놀러가서 렌트하려고 합니다! 부산 렌트 저렴하게 할 수 있는 곳 추천해주세요!

    no1icon 18

    다이어트 중이라 매일 식단 짜고 장보기 힘들어서 다이어트 도시락 배달 알아보고 있습니다~ 저렴하고 맛있는 곳 추천해주세요^^

    no1icon 18

    다이어트 하는데 메타그린 도움 많이 된다고 하더라구요! 구매하고 싶은데 좀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8

    진공관 앰프 가성비 좋고 소리 좋은 제품으로 추천해주세요

    no1icon 18

    바이커쇼츠 핏 예쁘고 라인 예뻐보이는 제품으로 추천해주세요!

    no1icon 18

    현대 아반떼 신차로 구매하려고 하는데 할인 혜택 가장 많은 곳 알려주세요

    no1icon 18

    소설책 진짜 흥미진진하고 재미있는 책으로 추천 부탁드려요!

    no1icon 18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자궁 내막폴립 꼭 수술해야하나요 ? 얼마전 자궁 초음파로 자궁 내막에 폴립이 2개 이상 있다고 들었습니다. 당시 의사선생님께서는 위험한건 아니라서 당장 떼어낼 필요는 없지만 가지고 있을필요도 없으니 수술하자고 하시더라고요. 암이 될 수도 있으나 확률은 희박하다고 덧붙이시면서요 .. 저는 전혀 통증도 없고 불편한 점도... 자궁내막 폴립 꼭 제거해야 하나요? ... 더욱이 제가 평소 생리통은 있으나 부정출혈이나 기타 다른 자궁내막 폴립 증상이 없기도 하고, 폴립은 재발도 쉽고 사라지기도 한다고 하니 추적 관찰하는 편이 나을지 제거하는 편이 나을지 고민됩니다. 의사선생님도 시급하지는 않다고 하셨고요. 제 상황에서 제거술이 꼭 필요한 것인지... 자궁내막폴립 자궁내막용종 폴립 생리 주기가 빨라져서 산부인과 방문하였는데 자궁내막용종 폴립 0.8cm 짜리가 보인다고 수술 권유 받았습니다. 아직 20대 중반이고 폴립 크기가 1cm 미만인데도 수술이 반드시 필요한가요? 이리저리 찾아보니 생리중 자연스럽게 사라지는 경우도 간간히 있다고 하고 경구피임약을 처방하는... 부정출혈로 이한 자궁내막 폴립 진단 생리기간이 아닌데 적은 양이지만 팬티에 묻어 나올 정도의 갈색빛의 피나 냉이랑 섞인 걸죽한 피가 나와 3-4일 째 되던 날 산부린과에 가서 질 초음파를 했는데 내막에 혹이 있다고 하네요. 사이즈보다는 있는 것 자체가 문제라고 말씀하셔서 더 묻지는 않았고 호르몬제를 먹으면서 줄여나가는... 자궁내막폴립 자궁 내막 폴립 (용종) 제거 수술이후 (사진) 얼마전 자궁 내막 폴립 (용종) 제거 자궁경 수술을 받았어요 사진은 수술 직후 찍은 거구요 피는 안나는데 마지막사진 약간 피나는 토마토처럼 보이는데 이상 없는 걸까요?? 뭐 재발위험이 높다거나 그런건 없나요 원장님은 다 너무 좋으셨고 수술도 잘됐다 하셨는데 추가적으로 궁금해서 글...

    no1icon 0
    2026-06-14 12:44:48
    생리량이 눈에 띄게 늘어나고 생리기간이 길어졌는데 자궁 내막 폴립 맞나요? 자세한 증상 좀 알려주세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