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기타

혹시 나무 전지작업 보통 어느 시기에 하는 건가요?

답변일
2026-06-14
조회수
2,457회
좋아요
15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나무마다 조금 다르지만 대부분 봄,가을에 합니다.
봄 전지시기는 3월부터 5월까지, 가을 전지시기는 9월부터 11월까지로 추천합니다. 이 시기에 전지를 하면 나무의 건강한 성장을 도울 수 있습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5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애완용 가재 키우려고 준비중인데 어떤 용품을 준비해야 되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8

    앵무새 분양받으려고 합니다 분양받기 전에 어떤 용품을 준비해야 하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8

    이사하면서 버려야 하는 가구가 많아 폐기물 스티커 사려고 합니다 어디서 구매할 수 있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8

    제가 복부에만 살이쪄서 하이웨스트 팬티 구매하려고 알아보고 있어요 저렴하고 신축성 좋은 제품으로 추천 부탁드립니다.

    no1icon 18

    제가 피부가 너무 예민해서 생리대는 못쓰고 생리컵 써보려고 하는데 추천 좀 해주세요!

    no1icon 18

    조금 있으면 여러 사람 앞에서 발표를 해야 되는데 너무 떨려요 .. 효과 좋은 긴장 푸는 법 공유 좀 부탁드립니다.

    no1icon 18

    중소기업확인서 갱신 발급을 받아야 하는데 온라인으로 가능한가요? 발급받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8

    집에서 느타리버섯을 재배해보려고 하는데 느타리버섯 종균 어디서 구할 수 있나요?ㅠ 알려주세요!

    no1icon 18

    출산용품을 준비하려고 하는데 튼튼하고 좋은 신생아 침대 추천 부탁드립니다.

    no1icon 18

    친구가 저보고 히키코모리 같다고 하는데 무슨 뜻인지 좀 알려주세요 ㅜㅜ

    no1icon 18

    케모포트 시술을 받을까 고민하고 있는데 부작용은 없나요? 시술 후기 좀 알려주세요 ㅠㅠ

    no1icon 18

    햄스터를 키우고 싶어서 골든햄스터 분양 받으려고 하는데 필요한 용품이 어떤게 있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8

    갤럭시 노트9 케이스 추천해주세요! 엄마 핸드폰케이스 사주려고하는데 깔끔하고 튼튼한걸로 추천해주세용

    no1icon 18

    다음달에 아이 돌인데 셀프로 돌사진 촬영하려고해요^^ 배경천 구입해야하는데 가성비 좋은 제품 추천해주세요

    no1icon 18

    동양란 키우기 질문이요^^ 집에서 동양란 키워보려고하는데 키우기 쉬운 동양란 추천해주세요~

    no1icon 18

    맛있는 코티지치즈 추천해주세요!! 샐러드랑 베이글에 넣어 먹을건데 뭐가 맛있나여?

    no1icon 18

    손원평 아몬드 소설책 추천받아서 읽어보려고합니다 책 구입하고싶은데 어디서 사는게 저렴한가요?

    no1icon 18

    아이가 곧 돌이라 간단하게 돌잔치초대장 만들어보려고하는데 무료로 돌잔치초대장 만들어주는곳 있으면 추천해주세요ㅎㅎ

    no1icon 18

    아이들이 도장놀이를 좋아하는데 칭찬도장을 사보려고해요~ 귀엽고 잘 찍히는 칭찬도장 추천해주세요~

    no1icon 18

    언니랑 방 같이 써야해서 2층 침대 사려고하는데 튼튼하고 예쁜 성인 2층침대 추천해주세요!!

    no1icon 18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나무전지 작업비용 유치원 내부에 있는 활엽수 전지작업비용 문의입니다. 1. 장소 : 경남 창원시 사립유치원 2. 접근 : 나무 바로 밑까지 사다리차등 접근가능 3. 나무 높이 : 대략 유치원 2층건물 옥상에 서서 보면 눈높이정도까지...(대략 12m정도) 4. 수량 : 한그루 깔끔하게 전지작업하려면 비용이 얼마나 들까요?... 아파트 전지작업 소음이 너무 심해서요 아파트에서 전지작업으로 나무 가지치기를 하고 있는데요. 벌써 5일째 소음으로 고통받고 있어요. 나무 자르는 기계소리에 잔가지들 모으는 송풍기계음까지 거의 하루종일 공사소음 수준이에요. 전지작업도 오전9시도 아닌 오전8시반 되면 시작하는데, 오후6시까지 소음소리가 너무 심하네요.... 전지작업 관리사무소 직원이 예초기, 전지작업, 보도블럭, 타일 이런 일을 하는데 공사업체보다 훨씬 빡센거 아닌가요? 소나무 전지작업 안해도 되나요? ... 전지작업하면 병충해도 예방되고 소나무에 좋다고 하고 깨끗하고 시원해서 보기좋지만 저는 무성한 잎이 좋아서 안했읍니다. 산에서 자연적으로 자라는 소나무들은 인위적으로 가지치기를 안해도 잘사는데 집안에 소나무도 그냥 전지작업 안하고 키워도 괜찮을까해서 질문드립니다. 전지작업 여름에 소나무전지작업 가능한가요? 여름에 소나무전지작업 가는한가요?

    no1icon 0
    2026-06-14 23:33:26
    혹시 나무 전지작업 보통 어느 시기에 하는 건가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